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가 자주 아파요. 뇌의 문제인가요?

by 풀과나무 2017. 12. 18.

 

원하지 않은 일이 계속해서 나타나는 것만큼 괴로운 일도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그것이 몸에서 벌어지는 증상 중 하나라면 더욱 그럴 것 같은데요. 바로 두통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머리가 자주 아파요. 뇌의 문제 탓인가요?

보통 머리가 아프면 두통약을 먹습니다.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된 두통약의 경우 별도의 진단을 필요하지 않고 구입과 복용이 용이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존재라고 할 수 있는데요. 분명 유용한 존재지만 지속적인 두통에는 별다른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오히려 통증을 악화시킬 우려마저 높은데요.

 

 

때문에 지속적인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의 경우 뇌 쪽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하는 두려움에 mri, ct 검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문제는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문제가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다는 것인데요. 이는 우리가 겪는 대개의 두통이 뚜렷한 원인 없이 발생하는 일차성 두통에 해당이 되기 때문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이 같은 두통의 원인을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것처럼 혈액은 몸 구석구석을 돌며 영양소를 공급하고 노폐물을 회수,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건강 유지가 절대적인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이들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게 됩니다.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가 공급되지 못하게 되는 것인데요. 이 과정에서 두통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이는 어혈이라는 개념을 통해 설명이 가능합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 피로, 장부의 기능 저하, 외상,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정체되면서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김제영 원장(서울점)이 십 년 동안 두통 환자를 진료하면서 얻은 임상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두통 치료제로 체내 어혈을 없애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깨끗하고 건강한 혈액이 전신을 순화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이 회복되면서 몸 전반의 건강이 강해집니다. 이는 몸속에 어혈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효과로 이어집니다.

 

 

충분한 임상을 토대로 만들어진 만큼 뇌청혈해독탕은 약복용으로도 충분한 두통 치료가 가능합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했다는 것도 장점인데요. 여기에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통증 해소에 좋은 약침,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까지 더해지면 더욱 만족스러운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머리가 자주 아파요? 그럼 치료해야죠!

흔하기에 방심하기 쉬운 두통. 하지만 그에 따른 대가는 가혹한데요. 일상, 나아가 삶의 균형마저 흔드는 두통 치료에 좀 더 현명하게 대처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