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러운 증상. 도대체 이유가 뭘까?

by 풀과나무 2017. 11. 30.


주위가 평소와 다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일컫는 어지럼증. 빈혈이 원인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빈혈이 어지럼증 원인이 되는 경우는 그리 흔치 않은데요.

그렇다면 어지러운 증상. 그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어지러운 증상. 이유는?

일반적으로 어지러운 증상은 말초성과 중추성 어지럼증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말초성 어지럼증(귀의 문제)은 미로, 세반고리관, 전정신경원의 기능 부전이 주된 요인으로 이명이나 청각장애, 귀의 충만감, 오심과 구토 증상이 주로 나타납니다.

 

 

중추성 어지럼증(뇌의 문제)은 뇌를 포함한 중추신경에 문제로 발생합니다. 운동장애와 감각장애가 주로 나타나는데요. 말초성에서 나타나는 청각장애나 오심, 구토 증상은 잘 나타나지 않지만 균형이상이나 안구진탕과 같은 신경증상이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몇 년 후까지 증상이 남아있는 경우가 많고 예후가 나쁜 편이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검사로는 이상이 없다는데,,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나면 이비인후과나 신경과를 방문합니다. 그런데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문제를 발견하지 못할 때가 많은데요. 이때는 전신의 관점에서 어지럼증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신체 내 여러 기관에 발생한 문제가 어지럼증으로 이어진 것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를 다음과 같이 정리하고 있습니다.

 

 

이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요’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뇌청혈해독요법은 체내(특히 머리)에 쌓인 노폐물을 청소해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풀과나무만의 어지럼증, 두통 치료법입니다. 이때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이 중심이 되는데요.

 

 

십 년 동안 어지럼증, 두통을 중점적으로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탕약으로 혈관 내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건강한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강해집니다.

오랜 임상 끝에 개발된 탕약인 만큼 뇌청혈해독탕은 다른 치료를 병행하지 않고 약을 복용하는 것만으로도 어지러운 증상 개선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3년 이상 어지럼증, 두통에 시달리는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개선되는 결과를 얻어냈습니다.

 

 

여기에 귀 주변의 순환을 바로잡아주는 사암침법, 뇌 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수준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까지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어지럼증 치료가 가능합니다.

 

 

▶흔하다고 쉽다는 생각은 금물!

어지럼증이나 두통은 참 흔합니다. 나만 겪는 증상이 아닌 만큼 증상이 나타났다고 크게 걱정하고 불안해하지는 않는데요. 어쩌면 그런 안이함이 일상을 더욱 괴롭게 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조금만 세심하게 대처하면 일상은 더욱 즐거워질 수 있다는 것, 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