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의 원인. 귀의 문제 아니라면?

by 풀과나무 2017. 11. 23.

주위가 평소와 다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말하는 어지럼증. 일시적인 빈혈 탓으로 여기기도 하지만 사실 빈혈 때문에 어지럼증이 나타날 가능성은 흔치 않은데요. 어지럼증의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어지럼증의 원인. 귀의 문제 때문이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말초성 어지럼증(귀의 문제)과 중추성 어지럼증(뇌의 문제)로 구분합니다. 말초성은 미로, 세반고리관, 전정신경원의 기능 부전이 주요한 원인으로 이명이나 청각장애, 귀의 충만감, 오심, 구토 증상이 특징적으로 나타납니다.

중추성 어지럼증은 뇌의 이상 장애가 요인으로 운동장애, 감각장애, 안구진탕, 균형이상과 같은 신경증상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말초성에서 보이는 오심이나 구토 증상은 경미한 편입니다.

 

 

중요한 점은 단순히 증상만으로 말초성과 중추성을 구분 짓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석증이나 메니에르병, 전정신경염, 뇌졸중, 고혈압, 당뇨 등 관련 질환 역시 어느 하나로 설명할 수 없기 때문에 다양한 관점에서 증상을 살피고 대처해야 하는데요.

또한 검사에서 별다른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단순히 귀의 문제 혹은 뇌혈관의 문제로 국한되어 생각해서도 안 됩니다.

 

 

▶어지럼증 어떻게 치료할까?

풀과나무에서는 일반 검사에서 발견하지 못한 어지럼증의 원인을 장부의 기능 저하와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간장의 열이나 위장장애, 심장의 불균형으로 인해 장부에 문제가 발생하면 체내에는 불필요한 노폐물인 어혈이 발생합니다.

더럽고 탁한 혈액을 일컫는 어혈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뭉치게 되면서 혈액순환을 장애를 일으키게 되는데요. 이때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어지럼증이나 두통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어혈은 장부의 기능 저하 외에도 스트레스나 피로, 외상,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풀과나무에서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기혈순환을 바로잡기 위한 방법으로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십년 동안 관련 증상을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뇌청혈해독탕은 몸속에 쌓인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원환하게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물론 면역력 또한 강화됩니다. 이는 여러 유형의 두통 치료에도 똑같은 효과를 보입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한 뇌청혈해독탕은 임상과 연구를 통해 만들어진 만큼 다른 치료 없이 복용만으로도 어지럼증 치료가 가능합니다. 잦은 내원이 어려운 분들에게 적격인데요. 여기에 뇌 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낮추는 뇌압조절법이나 피로로 지친 기력을 회복해주는 뜸 요법 등이 더해지면 좀 더 효과적인 어지럼증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흔들리는 일상, 바로 잡으세요!

어지럼증이나 두통은 종종 경험하기 때문에 큰 문제로 여기지 않습니다. 때문에 만성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안이한 대처로 오랜 시간 힘들어질 수 있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