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러운 느낌. 좀처럼 사라지지 않아 걱정이라면

by 풀과나무 2017. 11. 1.

 

주변이 빙글빙글 돌면서 어지러운 느낌 때문에 잠시 휴식을 취해야 했던 경험, 누구나 가지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정도에 따라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등 여러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문제는 일시적인 현상에 그치지 않고 반복될 때입니다.

 

 

▶이런 증상 계속된다면 검사 받아야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곧 사라지는 어지럼증이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만일 다음과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즉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구역질이 자주 발생되며 심장 두근거림이 심한 경우
*어지러우면서 몸의 중심을 제대로 잡지 못하는 경우
*어지러운 느낌이 쉽게 유발되며 자주 쓰러지는 경우

이 외에도 누웠다 일어날 때 어지러운 느낌이 들거나, 자세를 바꿀 때 아찔한 느낌이 나는 경우, 어지러운 느낌과 함께 두통, 속울렁거림 등이 동반될 때에도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상 이상 없어도 어지러운 느낌 사라지지 않는다면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는 어지럼증, 때문에 이과, 신경과, 정신과 등 여러 진료 과목에 걸쳐 있는데요. 그런데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문제가 없다는 소견에도 불구하고 어지러운 느낌이 계속될 때가 많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일반 검사에서 찾지 못한 어지러운 느낌의 원인을 간장의 열이나 심장 기능 이상, 위장 장애 등으로 발생한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일종의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어혈이 혈관 내에 정체되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어지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통해 이들 문제를 해소해 드리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관련질환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몸속에 쌓인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맑은 혈액의 원활한 순환은 장부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면역력 또한 좋게 해줍니다.

 

 

순수 학약재로 만들어져 더욱 믿을 수 있는 뇌청혈해독탕은 부작용을 최소화했고, 재발 가능성을 낮췄습니다. 약을 복용하는 것만으로도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만큼 풀과나무의 오랜 진료 경험이 집약된 치료제입니다. 이 같은 치료 효과는 논문을 통해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한약 치료와 더불어 뇌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추는 뇌압조절법, 약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증상 개선에 좋은 약침요법 등이 병행되면 치료효과는 더욱 커지게 됩니다.

 

 

▶어지러운 느낌, 더 이상 참지 마세요!

별 것 아닌 것 같은 증상이 때로 걷잡을 수 없는 괴로움이 되어 다가올 때가 있습니다. 어지럼증 역시 충분히 그 중 하나가 될 수 있는데요. 풀과나무한의원과 함께 잃어버린 일상의 균형, 건강하게 되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