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오른쪽머리통증. 검사에도 이상 없는데 왜?

by 풀과나무 2017. 10. 19.


머리가 아프면 어떻게 대처하나요? 모르긴 몰라도 십중팔구 두통약을 복용한다고 답할 것입니다. 쉽게 구입이 가능한 두통약은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기도 한데요. 물론 어쩌다 한 번 두통이 찾아온다면, 두통약 복용으로 개선이 가능하다면 굳이 복용을 필할 이유는 없습니다.

그런데. 통증 빈도가 잦고, 조금 과하다 싶게 두통약을 복용하고 있음에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이때에도 효력없는 두통약에 의존해 증상이 악화되는 걸 지켜봐야만 할까요?

 

 

▶오른쪽머리통증. 검사에도 이상 없다는데... 왜?

여러 두통 유형 중에서도 통증이 심한 것으로 알려진 편두통. 머리의 한쪽에서 비롯된 일측성,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발작적으로 지속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구토나 오심을 동반하기도 하고 개인에 따라 시야가 흐려지고 사물이 두 개로 겹쳐 보이는 전조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짧게는 몇 시간 길게는 3일 넘게 지속되는 편두통은 누구라도 괴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진단보다는 두통약 복용으로 이를 해소하려고 하는데요. 그러다 도저히 참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되어서야 병원을 찾아 mri, ct 검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문제는 여기서 부터입니다. 큰 맘 먹고 정밀검사까지 받았는데 뚜렷한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다는 소견을 듣게 된 것입니다. 통증은 여전히 나를 괴롭게 하는데 원인이 없다니. 더없이 당황스럽고 불안해지는데요. 이때 더 이상의 원인 찾기를 포기하기보다 다른 관점에서 통증을 살핀다면 통증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오른쪽머리통증의 원인을 痰熱(담열)에서 찾고 있습니다. 담열은 몸에 축적된 비정상적인 체액과 뜨거운 열기를 말합니다. 이때 어혈이라는 개념이 등장하는데요.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더럽고 탁한 혈액(체액)을 말합니다.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오른쪽머리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해소하는 것이 치료의 핵심인데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이 이러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10년 이상 관련 질환 진료, 10,000건 이상의 임상 케이스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뇌청혈해독탕은 몸속에 쌓인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맑은 혈액이 잘 순환하면 장부의 기능뿐 아니라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노폐물이 생기지 않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오른쪽머리통증의 원인을 해소하는 것입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통증 개선에 좋은 약제를 경혈에 직접 주입, 좀 더 빠른 치료가 가능토록 한 약침요법, 뇌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일정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도 오른쪽머리통증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통증으로 잃어버린 일상 되찾으세요!

흔하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두통. 하지만, 살면서 두통으로 의미 없이 보낸 시간은 상당한데요. 의미 있고 즐거운 일상을 위해 두통 치료에 좀 더 적극적으로 나서보시길 바랍니다. 풀과나무가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