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가아픈이유. 뇌청혈해독탕 치료로 해결?

by 풀과나무 2017. 10. 18.

현재까지 밝혀진 것만 해도 300가지가 넘는다는 두통의 원인. 누구나 한 번쯤 겪는 증상이기에 쉬워 보이지만 더없이 까다로운 질환이 바로 두통인데요.

두통, 어떻게 대처하고 계시나요?

 

 

▶두통 진통제만으로는 해결이 어렵다!?

보통 머리가 아프게 되면 진통제를 복용합니다. 별도의 진단이 필요하지 않고 쉽게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업무나 학업으로 바쁜 이들에게 진통제는 평상시에 늘 구비해놓고 있는 상비약 중 하나입니다.

 

 

문제는 진통제 복용이 가져올 수는 부작용입니다. 모든 약이 그렇듯 두통약 역시 과도하게 복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통증이 더욱 심해지는 약물과용두통,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위장질환의 가능성을 높이는 문제가 그것입니다. 무엇보다 만성 두통으로 이어질 우려 또한 높아지기 때문에 복용에 신중할 필요가 있는데요.

 

 

또 하나 생각해야 할 것은 진통제는 두통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당장의 통증을 잠시 개선하는 것에 있다는 것입니다. 원인을 해소해주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통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좀 더 현명한 대처를 필요로 하는데요.

 

 

한의학에서는 머리가아픈이유를 혈액순환 장애, 특히 뇌 혈액순환 문제에서 찾고 있습니다. 혈액은 전신을 돌며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하고 노폐물을 회수, 배출시켜 건강을 유지하는 역할을 말합니다. 그런데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두통이 발생하게 되는 것인데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뇌청혈해독탕’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0년 넘게 두통 환자를 진료하면서 쌓아 온 경험과 노하우로 만들어진 뇌청혈해독탕은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켜 탁한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맑은 혈액이 정상적으로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강화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노폐물이 생기지 않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뇌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이나 통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 등을 병행되면 좀 더 빠른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머리가아픈이유. 스스로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흔하다는 이유로 가볍고 쉽다고 여겨지는 두통.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신에게 발생한 두통이 어떤 이유로 발생했는지, 어떤 대응을 하면 되는지 알고 있다고 여기는데요. 그러나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두통은 결코 만만한 성질의 것이 아닙니다. 야금야금 일상을 좀먹는 두통. 풀과나무와 함께 두통으로 잃어버린 일상 되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