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속울렁거림 멈추지 않고 계속된다면

by 풀과나무 2017. 10. 13.

 

종종 찾아와 일상을 괴롭히는 두통. 여기에 다른 증상들까지 동반되면 더욱 괴로워질 수밖에 없는데요. 상황이 그러함에도 여전히 두통 치료에 소극적인 경향이 강합니다.

 

 

▶두통 속울렁거림이 멈추지 않고 계속된다면

두통은 단독으로 나타나기보다 속울렁거림과 같은 증상과 함께 나타날 때가 많습니다. 이는 두통을 일으키는 신경과 소화를 담당하는 신경이 서로 근접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가장 흔하게 겪는 두통은 목이나 어깨 주변의 근육이 긴장을 일으켜 주변 신경을 압박하면서 발생합니다. 이때 두통과, 속울렁거림을 담당하는 신경이 동시에 압박을 받기 때문에 두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것입니다. (눈 통증과 관련된 신경도 이들과 가까이 있습니다.)

 

 

소화불량 자체도 두통 속울렁거림의 주된 요인입니다. 먹은 음식이 제대로 소화가 되지 않으면 우리 몸에서 불필요한 노폐물인 痰(담)이 생깁니다. 담은 혈관 내에 정체되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혈액순환 장애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 속울렁거림을 일으킵니다.

 

 

▶두통 속울렁거림 치료는 어떻게?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문제가 되는 위장의 기능을 강화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이 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10년 넘게 두통 환자를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뇌청혈해독탕은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맑고 깨끗한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이 되는 만큼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좋아집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는 근육이완요법, 통증 개선에 효과적인 약물을 경혈에 직접 주입하는 약침요법도 두통 속울렁거림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위협적인 질환의 경고가 되기도 하는 만큼

두통 속울렁거림은 숙취나 강한 향기, 피임약 부작용에 의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자신의 평소 생활습관에 대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또한 두통 속울렁거림은 뇌졸중의 증상이기도 합니다. 위협적인 질환인 만큼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뇌졸중의 경우 뇌혈관에 문제가 생겨 발생합니다. 따라서 50대 이상에서 두통 속울렁거림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좀 더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는 것,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