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잦은 두통. 진통제 의존에서 벗어나야

by 풀과나무 2017. 9. 27.


잦은 두통으로 습관적으로 진통제를 복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약을 먹어도 통증은 쉽사리 가라앉지 않는데요. 때문에 더욱 과도하게 진통제를 복용하기도 합니다.

잦은 두통.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과도한 진통제, 약물과용두통으로?

별도의 처방전 없이 구입이 가능한 두통약은 현대인들의 필수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매일매일 쌓여가는 스트레스와 피로는 두통을 그림자처럼 따라붙게 하는데요. 하지만 잦은 두통약 복용은 오히려 ‘약물과용두통’이라는 새로운 양상의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고 만성두통의 지름길이 되기도 합니다. 원인 해소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잦은 두통의 원인을 뇌 혈액순환 문제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혈액은 몸 곳곳을 돌며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하고 노폐물을 회수해 건강을 유지하는 역할을 말합니다. 그런데 혈액이 원활히 순환하지 못하고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뇌에도 산소와 영양소 공급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두통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혈액순환 방해하는 어혈, 제거한다면?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더럽고 탁한 혈액으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주된 요인입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위장장애, 간기능 이상, 심장, 신장 문제, 외상, 근골격계 문제 등 다양한 이유로 발생이 되는데요. 따라서 어혈을 제거하는 것이 잦은 두통 치료의 첫 걸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다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은 몸속에 쌓인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액을 맑게 합니다. 또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이는 어혈이 발생하지 않도록 돕는 효과로 이어집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뇌 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통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도 잦은 두통 치료에 큰 힘이 됩니다.

 

 

 

▶두통, 치료해야 할 질환입니다!

두통 치료의 최선을 두통약 복용이라고 생각한다면 이는 두통을 너무 가볍게만 여기도 있는 것입니다. 만성화된 두통은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데요. 고작 두통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대처로 일상의 활력 건강하게 지켜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