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머리 어지럼증. 원인은 어디에?

by 풀과나무 2017. 9. 26.


간혹 길을 걷다가 갑작스런 어지럼증으로 균형을 잃은 적 있으신가요? 어지럼증 자체는 사실 대수롭지 않게 여겨지는 증상이지만 발생 장소에 따라 위험한 상황을 연출하기도 합니다. 가령 운전 중에 머리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것처럼 말이지요.

 

 

▶가벼운 증상? 머리 어지럼증 원인 제대로 살펴야

사실 머리 어지럼증 원인은 어느 한 가지로 꼭 집어 얘기할 수 없습니다. 뇌나 귀의 이상 질환, 고혈압, 내분비계 질환, 심장 질환 등 다양한 요인들이 어지럼증에 관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석증, 메니에르병, 전정신경염, 뇌졸중, 편두통, 고혈압, 당뇨 등 관련 질환 역시 한두 가지로 꼭 집어 얘기할 수 없습니다. 다각적인 관점에서 증상을 살피고 대처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어지럼증 현명하게 대처하세요!

한의학에서는 어지럼증의 원인을 간장의 열이나 신장 기능의 이상, 위장의 노폐물, 외상이나 수술 등으로 인해 발생한 어혈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환자 중에는 간 기능과 위장에서의 이상 소견이 발견되는 일이 많습니다.

 

 

체내 노폐물인 어혈이 쌓이게 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어지럼증이나 두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뇌 혈류 장애로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풀과나무 한의원에서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간의 임상결과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증상 개선과 면역력을 강화시켜 어지럼증 및 동반되는 두통의 근본 원인을 해소합니다.

 

 

 

탕약 치료와 함께 귀의 기혈순환을 좋게 하는 사암침법, 피로 등으로 지친 몸을 회복해주는 뜸 요법,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도 머리 어지럼증 치료에 큰 힘이 됩니다.

 

 

▶빈혈, 영양부족 탓 아니에요!

일반적으로 어지럼증 하면 빈혈 혹은 영양부족 때문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이로 인해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오히려 빈혈이라면 전신에 힘이 없고 숨이 차는 증상이 더욱 특징적으로 나타납니다.

 

 

잘못된 인식이나 섣부른 판단으로 증상을 악화시키면 일상의 균형은 더욱 흔들리게 됩니다. 현명하고 적극적인 대처로 어지럼증 없는 일상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