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없애는법. 맑은 일상 보내고 싶다!

by 풀과나무 2017. 9. 18.

 


종종 찾아와 일상을 흔드는 두통. 스트레스, 피로 탓으로 여기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엔 불편함이 상당한데요. 통증이 며칠 동안 지속되기라고 하는 날엔 매일매일 지옥일 수밖에 없습니다. 두통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두통없애는법. 원인부터 찾아야

 머리가 아프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두통약. 구입이 쉽고, 효력 역시 뛰어나기 때문에 두통의 가장 첫 번째 대응책입니다. 하지만 잦은 두통에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잊지 말아야 할 사실은 두통약은 통증을 완화하는 것이 복용 목적이지 근본적 치료법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두통의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두통은 원인이 명확한 이차성두통과, 뚜렷한 원인 없이 발생하는 일차성두통으로 구분합니다. 대개의 두통은 일차성두통에 해당이 되는데요. 때문에 많은 분들이 두통으로 mri, ct 등의 검사를 받았음에도 별다른 문제를 발견하지 못해 당황하는 일이 많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두통의 원인을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찌꺼기 혈액, 탁하고 더러운 혈액을 말합니다.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됩니다. 이때 두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혈은 mri, ct 검사에서는 발견이 되지 않습니다.)

 

 

 

▶두통없애는법. 뇌혈류를 개선한다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혈류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하는 치료를 통해 두통을 치료합니다. 이때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이 중심이 되는데요.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몸속에 쌓인 불필요한 노폐물을 제거해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액을 맑게 합니다. 맑은 혈액이 순환이 되는 만큼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은 강화됩니다. 즉 어혈이 발생하지 않는, 두통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뇌 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효과적인 두통없애는법입니다.

 

 

▶가볍다고 방치할수록

두통은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이지만 방치하고 가볍게 여길수록 만성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상을 넘어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할 수 있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