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머리가어지러운이유. 뇌청혈해독탕 치료로!

by 풀과나무 2017. 9. 11.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어지럼증.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 일쑤지만 지속될 경우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안겨주는데요. 머리가어지러운이유는 어디에 있으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머리가어지러운이유는?

자신이나 주변은 가만히 있는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증상을 어지러움증이라고 합니다. 토하고 싶고 울렁거리는 등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는데요. 그렇다면 머리가어지러운이유 어디에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신체 균형을 유지하는 뇌신경계, 혈액순환을 담당하는 심혈관계, 머리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속귀(내이), 심리적인 문제에 의해 발생합니다. 크게 말초성, 중추성 어지럼증으로 구분을 하는데요.

말초성 어지럼증은 미로, 세반고리관, 전정신경원의 기능 부전이 원인으로 청각장애나 이명, 귀의 충만감 등의 증세가 주로 나타납니다. 안정을 취하면 잘 회복되는 편이지만 오심이나 구토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중추성 어지럼증은 뇌의 이상 장애에 의해 나타나는데, 뇌를 포함한 중추신경계(전정 신경계)의 이상이 주 원인입니다. 운동장애나 감각 장애를 동반하는데, 안구진탕이나 균형 이상과 같은 신경 증상이 주로 나타나는데, 예후가 좋지 않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말초성과 중추성어지럼증은 증상의 차이가 명확하게 구분되지 않습니다. 메니에르병이나 이석증, 전정신경염, 뇌종양, 뇌졸중, 신경장애 등 여러 질환과 관련이 있는 만큼 다양한 관점에서 증상을 살피고 대처해야 하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어지럼증의 원인을 간장의 열이나 신장 기능의 이상, 위장의 노폐물, 외상이나 수술 등으로 인해 발생한 어혈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체내 노폐물인 어혈이 혈관에 쌓이게 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어지럼증이나 두통 등의 증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저하된 장부의 기능을 회복해주는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이를 위해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더러운 혈액을 맑게 합니다. 또한 어혈로 인해 저하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어지럼증의 근본 원인을 해소합니다.

이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약과 침의 효과를 극대화시킨 약침요법, 귀의 기혈순환을 바로잡는 사암침법 등도 어지럼증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일상의 균형, 건강하게 지켜가세요

흔한 증상이지만 오래 방치할 경우 만성화될 우려가 높습니다. 특히 어지럼증의 경우 뇌질환의 경고로 작용하기도 하는 만큼 세심한 주의와 관심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