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이 심할때 병원. 풀과나무 한의원에서 해결해요!

by 풀과나무 2017. 9. 7.

 


스트레스, 피로를 몸의 일부처럼 달고 사는 현대인들의 경우 ‘두통’을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된지 오래입니다. 어쩌다 잊을 만하면 찾아오는 존재가 아닌, 순간순간 찾아와 일상을 괴롭게 하는데요.

 

 

▶두통이 심할 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보통 머리가 아프면 통증의 강도나 빈도에 상관없이 두통약을 복용하게 됩니다.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이기에 굳이 병원을 찾지 않겠다는 것이며, 흔한 만큼 쉽게 해결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물론 어쩌다 한 번 찾아오는 두통이라면 두통약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러나 통증 정도가 극심하고 빈도가 잦다면 좀 더 근본적인 대책을 찾아나서는 것이 좋습니다.

 

 

▶극심한 두통의 원인, 뇌 혈액순환 문제?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두통의 요인을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찌꺼기 혈액, 탁한 혈액(고지혈증), 더러운 혈액, 멍든 혈액(내부출혈)를 가리키는 한의학적 용어입니다.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면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이 발생합니다. 혈액순환 장애는 비단 두통뿐 아니라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무너뜨려 각종 질환의 단초가 되는 등 여러모로 몸 곳곳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몸속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또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어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즉 두통의 근본 원인을 해소하는 것입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뇌압조절법 역시 두통이 심할때 유용한 치료법입니다. 뇌 혈액순환 문제로 뇌압이 높아진 상태에서는 한약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어렵습니다. 이때 침을 통해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면 머리가 가벼워짐은 물론 훨씬 빠른 두통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흔하다는 말이 쉽다는 말이 아님을..

‘두통은 흔하다’ 맞는 말입니다. 두통을 경험해보지 않은 분을 찾기란 어려우니까요. 그러나 ‘두통은 쉽다’는 말은 전혀 맞지 않습니다. 흔하다는 말을 쉽다는 말로 오해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두통에 한해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안이한 생각이 일상을 무너뜨리는 가장 강력이 요인이 된다는 것을 잊지 않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