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귀이명치료법. 자꾸 웅웅거린다면

by 풀과나무 2017. 9. 1.

업무에 집중하고 있는데 귀에서 웅웅거리는 소리가 들린다면 어떨까요? 고개를 흔들며 소리를 떨쳐버리기 위해 노력해보지만 나아지지 않고 지속된다면. 웅웅거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삐소리나 매미 소리처럼 날카로운 소리가 들려온다면 그 불안감과 불쾌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귀에서 들리는 불쾌한 소음, 이명

외부에서의 어떤 청각적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을 이명이라고 합니다. 삐, 웅, 윙하는 소리부터 매미, 귀뚜라미 같은 벌레소리, 물소리, 바람소리 등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는데요. (그 외 파도소리, 세탁기 소리, 종소리, 북소리) 특히 타인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본인에게만 들리기 때문에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리에 따른 원인 분석 가능?

이명은 들리는 소리에 따라 원인 분석이 가능한데요. 이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차소리 - 성인병이 있는 경우
2. 풀벌레소리 - 중년일 경우
3. 종소리 - 과로했을 경우
4. 매미소리  - 중이 질환이 있는 경우
5. 세탁기소리 - 뇌혈관성 질환이 있는 경우
6. 금속소리 -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
7. 바람소리 - 사무실 근로자일 경우

그렇다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이명은 정상적으로 소리를 전달해야 할 유모세포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해 나타납니다. 특히 외유모세포는 외부 자극에 쉽게 손상을 입고, 한 번 손상되면 재생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포세포가 손상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잦은 소음노출이나 이어폰 사용, 항생제와 같은 약물복용. 중금속 및 환경유해물질, 독소, 노폐물, 염증 등이 그것입니다. 노화나 바이러스 감염, 자가면역, 스트레스도 세포를 손상시키는 주된 요인입니다.

 

 

▶귀이명치료법이라면?

이명은 돌발성난청이나 중이염, 메니에르병과 같은 귀 관련 질환에 의해 나타나기도 하지만 고혈압이나 심장질환, 당뇨 등 귀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어 보이는 요인에 의해서도 나타납니다. 따라서 전신의 관점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 약침, 근육이완, 환약 등을 통해 이명을 치료합니다. 이들 치료를 통해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귀의 기혈순환을 바로잡습니다.

또한 이명의 경우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다른 증상과 함께 나타날 때가 많은데, 이때 처방되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은 몸속 노폐물 제거와 장부, 면역력 강화에 큰 효과를 발휘하는 귀이명치료법입니다.

 

 

▶귀이명치료. 망설이지 마세요

모든 질환이 그렇듯 이명 역시 증상도 증상이지만 그에 따른 정신적 스트레스가 상당한 질환입니다. 불안감을 넘어 우울증, 신경쇠약까지 정상적인 일상 생활에 큰 어려움을 안겨주는데요. 초기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건강 잘 지켜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