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만성두통치료. 더 이상 미루고 방치하지 말자!

by 풀과나무 2017. 8. 31.

지긋지긋하고 괴로운 것들이 멈추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어떨까요? 몸은 몸대로 힘들고, 마음은 마음대로 지칠 것입니다.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할 수 있는데요.

만성두통 역시 그중 하나입니다.

 

 

▶만성두통.. 도대체 왜?

‘두통’ 하면 일상에서 누구나 겪는 통증 정도로 여기기 쉽습니다. 특히 잦은 스트레스나 피로에 시달리는 이들의 경우 두통을 그림자처럼 달고 다니기도 하는데요. 일시적이라면 두통약으로 어느 정도 해소가 가능하지만 강도가 세고 지속적이라면 단순 두통약 복용만으로는 나아지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만성두통 원인 어디에 있을까요?

 

 

한의학에서는 만성두통의 원인을 머릿속 탁한 혈액인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위장장애, 간, 심장, 신장 기능 이상, 근골결계 문제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어혈이 혈관 내에 뭉치게 되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여기서 또 하나 주목해야 할 것은 혈액의 역할인데요. 혈액은 전신을 돌며 각각의 장부에 영양소를 공급하고 노폐물을 회수해 건강을 유지합니다. 그런데 어혈은 이런 역할을 수행하지 못합니다. 장부와 면역력은 떨어지게 되고 이는 두통뿐 아니라 각종 질환의 단초가 됩니다.

 

 

▶만성두통 치료. 더 이상 미루지 마세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만성두통 치료를 위해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또한 장부와 면역력을 강화해 두통의 근본 원인을 제거합니다.

 

 

뇌압조절법 또한 만성두통치 치료에 빼놓을 수 없는 치료법입니다. 뇌 혈류 장애로 뇌압이 높아진 상태에서는 좋은 약을 복용해도 큰 효과를 얻기 힘든데요. 침을 통해 뇌압을 정상으로 낮춰주면 머리가 가벼워짐과 동시에 빠른 통증 완화가 가능해집니다.

 

 

▶두통도 치료가 필요한 질환임을 잊지 마세요!

흔하기에, 누구나 겪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겨지는 두통. 그러나 만성으로 발전할 경우 정상적인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되는데요. 실제로 만성두통 환자 중에는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만성두통치료에 대한 좀 더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