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군발두통 치료. 미룰수록 고통만 커진다!

by 풀과나무 2017. 8. 28.

 

다양한 양상으로 일상을 괴롭히는 두통. 두통약으로 해속되는 경우가 많지만 아무리 약을 먹어도 나아지지 않는 통증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별다른 대책을 찾지 못해 효력 없는 약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군발두통은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기에 그 고통이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군발두통 치료 미루고 있다면

군발두통은 결막충혈, 눈물, 콧물 땀 등의 자율신경증상을 동반하는 심한 두통이 집단적,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대개의 두통이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비해, 군발두통은 전체 환자의 90% 이상이 남성일 정도로 높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군발두통은 코막힘, 땀, 콧물, 결막충혈을 동반하는 심한 두통을 말합니다. 한 번 발생하면 수 주일에서 수개월 지속되고, 증상이 나아지는 데에도 수개월, 수년 정도
가 걸립니다. 또한 환자의 약 10%는 소실 기간 없이 만성적으로 발작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군발두통은 몇 가지 위험인자를 갖는데, 남성, 20~40세, 계절(봄이나 겨울), 흡연자, 음주, 수면패턴 불균형, 저산소증(수면성 무호흡) 등이 그것입니다.

 

 

▶군발두통 치료 견디지 마세요!

군발두통은 칼로 도려내는 듯한 통증, 불에 타는 듯한 통증이라는 표현을 아낌없이 쓸 만큼 통증 정도가 심각합니다. 때문에 군발두통을 가리켜 ‘자.살.두.통’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단순히 일상의 불편함을 넘어 삶의 균형 자체를 무너트릴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대처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사실 군발두통에 대한 요인이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아닙니다. 다만 한방에서는 이들 통증의 원인을 체내 노폐물인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생리기능을 잃은 노폐물, 찌거기 혈액을 말합니다. 어혈이 응어리지거나 뭉치게 되어 경락이나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면서 통증으로 이어지는 것인데요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뇌청혈해독요법은 본원의 두통치료 프로세스로 어혈을 제거해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통증의 원인을 해소하는 치료법입니다. 특히 치료의 근간이 되는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10년의 연구와 임상결과를 토대로 자체 개발한 치료제로 뇌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피를 맑게 하며 저하된 장부와 면역력 강화에 큰 힘이 됩니다.

이와함께 혈액 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전신의 순행을 원활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돕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군발두통 치료에 힘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군발두통의 공포에서 벗어나세요!

두통이 공포가 될 수 있다는 말, 얼핏 이해되지 않지만 군발두통이라면 두려움의 대상이 되기에 충분합니다. 자칫 정신적 문제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