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긴장형두통 치료. 선택은 여기다!

by 풀과나무 2017. 8. 22.

 

#직장인 장 씨는 머리 양쪽을 짓누르는 듯한 두통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두통에 의한 통증은 꽤 심한 편이어서 여간 괴로운 것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장 씨는 오래 지속되고 있는 자신의 두통 원인을 컴퓨터 앞에서 장시간 작업하는 것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었습니다. 출퇴근길에는 장시간 버스 안에서 머리를 숙인 채 스마트폰을 쳐다보곤 했는데요. 이 때문인지 더욱 통증이 심해지고 있었고, 목과 어깨에서도 심한 근육통을 느꼈습니다.

 

 

▶잦은 머리 통증, 긴장형두통 때문이다?

사례와 비슷한 두통증상에 시달리는 분들이 적지 않은 편입니다. 머리 양쪽을 누군가 꽉 누르는 느낌이 계속되면 당연히 업무에 집중하기 어렵게 될 것입니다. 학생들에게 이런 증상이 있다면 당연히 학업 능률이 떨어질 것입니다.

이런 증상이 있을 때마다 진통제를 먹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통증이 잠시 나아지기도 하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두통은 다시 찾아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진통제는 통증을 줄여주는 것이지 두통을 치료해주지는 않습니다.

 

 

이런 증상으로 병원을 찾으신다면 ‘긴장형두통’이라는 진단을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긴장형 두통은 머리를 감싸는 근육이 지속적으로 수축하면서 나타나는 통증을 말하며, 전체 두통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흔합니다.

짓누르거나 조이는 듯한 통증 느끼게 되는 긴장형두통의 주요 원인은 스트레스나 피로, 수면 부족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과도한 업무에 시달리는 20~40세 사이에 가장 많이 나타나는 등 직장인두통으로 불릴 만도 합니다.

 

 

다른 두통 유형인 편두통과는 좀 다릅니다. 긴장형 두통은 대개 머리 양쪽에 나타나고 짓누르거나 조이는 통증이 있지만, 편두통은 거의 한쪽이 아픕니다. 편두통은 동반 증상도 많은 편입니다. 빛이나 소리에 예민해지거나 오심, 구토 등의 증상도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를 바로잡는 간단한 체조를 생활화하거나 몸에 맞는 적당한 운동을 통해 근육의 긴장을 푼다면 통증을 줄일 수는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미 노력해보았는데도 효과가 없었다면 풀과나무한의원과 더 근본적인 만성두통 치료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긴장형두통 치료, 제대로 받아볼까

통증의 빈도나 강도가 심해지면 적극적으로 검사와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풀과나무한의원은 뇌청혈해독요법으로 긴장형두통을 깨끗이 낫게 해드릴 수 있습니다. 심리요법, 약물요법, 침구요법이 치료 전 정확한 진단 과정을 통해 알게 된 여러분의 상태에 따라 정확하게 제공될 것입니다.

 

 

풀과나무한의원 뇌청혈해독요법의 가장 큰 장점은 두통 원인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으로, 머리에 쌓여 있는 탁한 피를 풀어내는 효과, 뇌 혈류순환을 개선하는 효과, 두통과 연관된 장기의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 긴장하고 굳어있는 신체를 부드럽게 풀어주는 효과가 충분합니다.

 

 

특히 치료의 핵심이 되는 뇌청혈해독탕은 10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두통, 어지럼증 치료제로 뇌 혈액순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을 맑게 하는데 효과를 발휘합니다. 나아가 저하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줘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생기지 않도록 돕습니다.

 

 
▶두통 지금 치료하세요!

일상에서 워낙 흔하게 겪는 통증 질환인 두통. 대수롭지 않게 여겨지는 것도 무리는 아닌데요. 그러나 개인에 따라 일상은 물론 삶 전반의 균형마저 위태로워지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