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노인 어지럼증 치료. 노화라 생각마세요!

by 풀과나무 2017. 8. 17.

#은퇴 후 평온한 생활을 하고 있던 박 씨(66)는 얼마 전 등산 중에 아찔한 경험을 했다고 합니다. 산을 올라갈 때부터 체력이 모자랐지만 내려올 때는 더욱 힘들었다고 하는데요. 가파른 산길을 내려오던 중 극심한 어지럼증이 나타나 다리에 힘이 풀리고 눈앞이 빙빙 도는 느낌이 들어 그대로 주저앉을 수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노인 어지럼증 자칫 방심하면

만약 그 상황에서 넘어지기라도 했다면 큰 일이 아닐 수 없었던 상황인데요. 그날 이후부터는 집에서 누워있거나 앉아 있다가 일어나기만 해도 어지럼증이 심해서 좀처럼 외출하는 일도 줄어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자칫 큰 부상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는 어지럼증. 뭔가 몸에 문제라도 생긴 걸까요?

사실 박 노인과 같이 어지럼증 증상에 시달리는 어르신들이 매우 많은 편입니다. 어지럼증은 노인환자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증상 중 하나이죠. 어지럼증 환자는 2013년을 기준으로 70만 명이 넘는다고 하니 숫자만 봐도 위압감이 느껴집니다.

 

 

▶노인 어지럼증 원인은?

노인 어지럼증의 주요 원인으로는 중추 또는 말초 전정기관의 이상이나 두통, 시력장애, 스트레스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어지럼증 원인을 정확히 치료해야 하지만, 노인들은 대체로 어지럼증 증세가 심하지 않으면 그냥 참고 당연한 증상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증상을 방치할 경우 어지럼증에 따른 낙상 사고 등 여러 부차적인 부상의 원인이 될 수 있어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받고, 진단 과정을 거쳐 어지럼증 원인을 찾은 뒤 치료해야 할 것입니다.

 

 

▶노년의 편안함. 노인 어지럼증 치료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노인 어지럼증 환자에게는 맞춤형 진단과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담스러운 치료 과정이 아니라 믿을 수 있는 천연약재를 활용한 한약 치료를 받으실 수 있으며, 각종 침구치료도 함께 하여 전신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까지 얻으실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지럼증 치료방법 중에서도 뇌청혈해독탕이라는 한약의 효과가 매우 뛰어난데요. 풀과나무한의원 원장이 10년 이상 연구로 자체 개발하고, 그동안 많은 노인어지럼증 환자들이 효과를 확인한 한약으로 두통과 어지럼증의 주요한 원인인 어혈을 풀어내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어혈을 제거함과 함께 어혈이 생긴 원인도 이 한약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위 기능 저하, 심장의 불균형, 간장의 열, 대장의 독소, 신장의 무력 등과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죠. 덕분에 평소 약했던 장부의 힘을 키우는 효과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비정상적으로 높은 상태의 뇌 속의 압력을 정상으로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통증을 제거하는 뇌압조절법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약침요법으로 순수 한약재에서 정제한 성분을 경혈에 놓는 것도 가능하죠.

전신 경락의 순행을 좋게 만드는 경락이완요법과 귀로 흘러들어가는 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드리는 침 치료, 스트레스와 피로 때문에 약해진 몸을 회복시키는 뜸치료, 근본적인 장부의 이상을 더욱 확실하게 치료할 수 있는 환약 요법 등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지럼증, 노화라고만 생각하지 마세요!

풀과나무한의원은 노인 어지럼증 치료 환자들이 더 나은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치료법을 준비해둔 것은 물론 생활관리 방법까지 철저하게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운동 요법, 식이요법 등을 알려드리죠. 노인어지럼증과 동반되었던 신체적 증상들을 풀과나무한의원과 함께 치료한다면 훨씬 더 나은 노년의 삶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