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뒷머리통증, 알고 대처한다면 벗어날 수 있어요!

by 풀과나무 2017. 7. 19.


 

종일 컴퓨터 모니터를 내려다보며 일을 하거나, 고개를 숙인 채 학업에 집중하다보면 목 뒤가 뻐근해짐과 함께 통증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줄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집중하다보면 이마저도 여의치 않을 때가 많습니다.

 

 

▶뒷머리통증. 자꾸 심해지는데..

일반적으로 머리의 뒤쪽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을 후두통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뒷머리통증의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크게 스트레스와 잘못된 자세습관을 들 수 있습니다. 사람의 목에는 근육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트레스나 잘못된 자세습관이 오래 지속되면 근육이 긴장 상태에 놓이게 되면서 그 안을 지나는 신경들이 압박을 받게 됩니다. 이로 인해 뒷머리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잘못된 자세습관 혹은 물리적 충격에 의해 경추의 정렬이 틀어져 주변 신경을 압박해 뒷머리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이들 문제는 뇌 혈액순환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혈액순환 장애로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되지 않으면 두통뿐 아니라 어지럼증, 울렁거림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뒷머리통증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뒷머리통증은 스트레스나 잘못된 자세 습관이 주된 요인입니다. 때문에 평소 올바른 자세 습관을 갖는 한편 꾸준한 스트레칭이나 마사지 등을 통해 목이나 어깨 주변의 근육이 경직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다만 증상이 지속된다면 좀 더 적극적으로 대처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 치료를 통해 뒷머리통증을 해소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혈액순환 장애로 몸속에 쌓인 불필요한 노폐물을 제거하고 탁한 혈을 맑게 합니다. 또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전신 건강을 북돋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속의 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통증 개선에 효과적인 약침,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뒷머리통증 치료에 힘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모든 두통이 두통약으로 해결되지는 않아..

바쁜 일상 속에서 두통약은 분명 유용한 존재입니다. 그러나 모든 유형의 두통이 두통약 한두 알로 해소되지는 않습니다. 일상의 활력을 위해, 두통 치료에 좀 더 세심한 주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