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편두통 지속. 약으로 해결이 안 된다면

by 풀과나무 2017. 5. 22.


‘스트레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통증 질환 중의 하나가 바로 ‘편두통’입니다. 바쁜 사회생활로 나날이 쌓여가는 스트레스를 제때 해소하지 못하는 현대인들의 경우 흔하게 머리 통증을 경험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때문에 지속적인 편두통에 시달리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편두통 지속. 약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보통 머리가 아프면 진통제나 두통약을 복용하게 합니다. 별도의 진단 없이 구입이 가능할 뿐 아니라 효과 역시 좋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어쩌다 한 번 찾아오는 통증이라면 굳이 두통약 복용을 망설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상습적인 두통약 복용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습관적으로 두통약을 복용하게 되면 통증을 더욱 가중시킬 우려가 높고, 좀 더 시간이 지난 후에는 미세한 통증도 참지 못하고 더욱 자주, 많이 두통약을 복용하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편두통 지속의 근본적 원인을 찾고 이를 해소해주어야 하는데요.

 

 

▶혈액순환 개선 해준다면

편두통은 혈관성두통으로 극심한 머리 통증과 함께 구토, 어지럼증, 빛, 소리 공포증이 나타나는 두통입니다. 전체 인구의 10% 이상이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두통이기도 한데요. 때문에 만성으로 발전하기 전에 적극적으로 대처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편두통은 뇌혈류와 관련이 깊어 혈관성두통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뇌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편두통 지속 증상으로 이어지는 것인데요. 특히 여름철에는 햇빛이 강하고 낮이 길어 빛에 예민해지는 편두통 환자의 두통 빈도가 더욱 증가합니다.

 

 

이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스트레스나 피로에 의해 발생하는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피를 맑게 합니다. 또한 저하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속의 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약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통증 개선에 효과적인 약침요법 등도 편두통 지속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잦은 두통, 더 이상 참지 마세요!

일상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편두통.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강한데요.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일상의 결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