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눈쪽 두통이 심한 이유는?

by 풀과나무 2017. 5. 16.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통증 가운데 하나인 두통. 흔하기 때문에 통증의 원인과 해결책을 잘 파악해 대응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실제로 주변을 둘러보면 두통약으로 치료를 대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 두통 두통약 복용 고민해야

보통 머리가 아프면 두통약부터 찾습니다. 대대수의 두통 환자들이 대처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요. 물론 일시적인, 어쩌다 한 번 찾아오는 두통이라면 두통약 복용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약물에 의존하지 않겠다며 약 복용을 참을 필요도 없습니다. 그러나 지속되는 두통이라면 얘기가 조금 달라집니다.

 

 

수시로 두통이 나타날 때마다 두통약이나 진통제에 의존하게 되면 약에 대한 내성으로 더 이상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오히려 약물과용두통이라는 또 다른 두통을 불러오는 요인이 됩니다. 이 때는 약물 복용을 멈추고 관련 기관을 찾아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심한 눈쪽 두통 제대로 해결하려면?

일반적으로 두통은 뇌졸중, 뇌출혈 등과 같이 특정 질환에 의해 발생하는 2차성 두통과 특별한 원인 없이 발생하는 1차성 두통으로 구분합니다. 체 두통의 80%는 1차성 두통에 해당됩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렇게 원인을 찾기 힘든 두통의 원인을 머릿속 뭉친피인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린 노폐물,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응어리지거나 그 상태로 뇌혈관으로 들어가게 되면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속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뇌혈액순환을 제대로 되지 않으면 필연적으로 뇌압, 안압 등이 상승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극심한 눈쪽 두통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 줄 필요가 있는데요. 이를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피를 맑게 합니다. 또한 저하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어혈이 발생하지 않도록 돕습니다.

이 외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안압 등)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통증 개선에 효과적인 약침요법 등도 눈쪽 두통 치료 등에 활용됩니다.

 

 

▶혼자 해결하려 하지 마세요!

흔하게 겪는 증상이기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다고 여기기 쉬운 두통. 하지만 잘못된 대처와 증상 방치는 일상은 물론 삶 전반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데요. 현명한 대처로 두통 없이 맑은 하루,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