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경추두통. 방치 말고 치료하자!

by 풀과나무 2017. 5. 8.


종일 고개를 숙인 채 공부를 하는 학생이나, 컴퓨터 모니터를 바라보며 일을 해야 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경추의 통증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이때 두통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무슨 이유 때문일까요?



▶경추 두통 원인은?

경추 두통은 말 그대로 목 부위에서 야기되는 두통을 말합니다. 손상을 입은 목 주위의 구조에서 발견할 수 있는데요.(관절, 인대, 근육, 경추 디스크 등 신경 말단이 있는 모든 구조) 이러한 구조에 손상을 입게 되면서 두통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경추두통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 외상에 의한 경추 손상

* 스포츠에 의한 손상 (낙마, 축구의 태클)

* 좋지 않은 자세

* 과도한 근육 긴장

* 척추관 협착증

* 불의의 사고

* 이전 목 수술 경력

* 류마티스 관절염


경추 두통에 시달리게 되면 주로 머리 한쪽 및 양측의 머리, 옆이나 눈 뒤, 눈 주위, 머리 뒤쪽의 무겁고 쑤시는 통증을 경험하게 됩니다. 



▶경추두통 치료 방법은?

목이 아프고 손발이 저린 가운데 두통까지 가세했다면 경추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의심해보고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경추두통 치료를 위해 추나요법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틀어진 경추를 바로잡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경추가 틀어지는 등의 문제가 생기면 목 주변 신경을 압박하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는데, 추나요법을 통해 이를 바로잡는 것입니다. 



특히 치료 과정에서 처방되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은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탕약으로 몸속 불필요한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잦은 두통, 방치하지 마세요!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두통. 때문에 치료 역시 간편한 약으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칫 만성으로 발전해 오랜 기간 힘든 일상을 보내야 할 수 있는 만큼 초기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