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한약으로 해결하는 건 어떠세요?

by 풀과나무 2017. 4. 11.


하루하루 바쁜 일상에 찌들어 살다보면 자신의 건강을 돌보는 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때문에 사소하다고 여겨지는 증상들은 가볍게 여기고 대충 약으로 해결하는 경향이 높은데요. 두통 역시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통약에 의지해 통증 견디고 있나?


보통 머리가 아프면 당연하다는 듯 두통약을 복용합니다. 약을 복용하기 위해 별도의 진단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구입이 어려운 것 역시 아니기 때문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겐 정말 유용한 존재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강도가 세고 빈도가 잦다면 다른 관점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잦은 두통에 시달리고 있다면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두통의 원인을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은 노폐물, 일종의 찌꺼기 피를 말합니다. 이러한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면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는데, 이로 인해 두통을 비롯한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혈은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어혈은 스트레스나 과로, 위장장애, 일자목, 외상 후유증, 간, 신장 기능 이상, 심장 불균형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 됩니다. 일상의 잘못된 습관들이 어혈 발생의 요인이 되는 만큼 세삼한 주의가 필요해 보이는데요. 



이를 해소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두통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피를 맑게 합니다. 또한 어혈 발생의 원인이 되는 저하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두통의 근본 원인을 제거합니다. 



두통 한약 치료와 함께 뇌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통증 개선에 효과적인 약침요법 등도 두통 치료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일상의 힘겨움. 이제 벗어나세요!

고작 두통 때문에 치료를? 이런 생각으로 두통 치료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두통의 방치는 일상을 넘어 삶 전반의 균형을 무너트리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활력, 건강하게 지켜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