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아플때 지압, 통증 개선되네?!

by 풀과나무 2017. 4. 5.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두통. 누구에게나 흔하게 나타나기에 집이든 사무실이든, 상비약을 구비해 놓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그러나 예기치 않은 상황에서 통증이 시작될 때도 있습니다. 이때 몇 가지 ‘머리아플때 지압’ 방법에 대해 알아두고 활용하면 좋은데요.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머리아플때 지압, 으로 통증 개선하세요!

첫째, 인당혈 지압 - 인당혈은 양 눈썹 사이 중간 지점을 말합니다. 이 부위를 지그시 눌러 마사지해주면 눈의 피로가 해소됨은 물론 두통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종일 책상에 앉아 컴퓨터 모니터를 보며 일을 하는 직장인들에게 효과적인 지압법입니다. 

둘째, 영양혈 지압 - 눈 중간 부분에서 내려와 콧방울 바로 옆 움푹 파인 부분을 말합니다. 이 부위를 눌러주면 코 막힘이 해소되면서 두통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셋째, 찬죽혈 지압 - 눈썹 사이에 있는 지점을 말합니다. 이 부위를 마사지해주면 막힌 코를 뚫고 흐르는 콧물을 막아 두통을  잊제 합니다. (*만성 비염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두통 지압법입니다.)



넷째, 합곡혈 지압 - 엄지와 검지 사이를 말합니다. 이 혈은 인체의 기혈을 관장하는 곳으로 이 부위를 눌러주면 통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다섯째, 태양혈 지압 - 가장 흔히 알려진 지압법으로 관자놀이 부위를 말합니다. 통증을 있을 때 이 부분을 꾹꾹 눌러주면 통증과 함께 눈의 피로가 해소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잦은 두통, 혈액순환 문제일 수 있어요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두통의 원인을 머릿속 뭉친 피인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생리기능을 잃은 노폐물을 뜻하는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혈액순환을 방해하거나 뇌혈관으로 흘러들어가면서 두통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몸 밖으로 어혈을 배출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액을 맑게 합니다. 또한 어혈의 발생 요인이 되는 저하된 장부의 기능을 강화합니다. 



▶두통도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두통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습니다. 때문에 다각적인 관점에서 증상을 살피고 대처해야 하는데요. 뇌졸중과 같은 위협적인 질환의 경고로 작용하기도 하는 만큼 세심한 주의와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