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중학교 때부터 나타난 편두통 증상

by 풀과나무 2013. 1. 14.

중학교 때부터 나타난 편두통 증상

 

중학교 1학년부터 시작됬습니다... 근데 병원을 다녀도 정확한 원인이 편두통이라고 나오더군요...... 중학교 1학년은 거의 학교도 못가다 시피 했는데 중2,중3 때는 공기 좋은 학교로 가서 괜찮았습니다. 이제 고등학생이라 도시생활도 해야 하는데 이 두통은 도저히 나을 기미를 안보이더라구요.... 처음에 전조 증상이 생기는데 눈이 뻐근해지거나 손발이 저리거나 등입니다. 그리고 거의 3일 아픕니다....... 머리가 끊어질 것 같아요...... 일주일에 한번은 꼭 아픕니다.... 근데 제가 대전 사는데요..... 대전에 여러 대학병원,개인병원 가보아도 소용이 없어요........ 검사도 다해보아도 정상이라 그러고 도대채 침에 보약에 안해 본게 없는데........ 서울에 있는 병원을 가고 싶어도 학교 때문에 어떻게 할수도 없고 돈걱정도 됩니다........ 제 편두통 증상 정말 고통입니다..


풀과 나무 한의원입니다,. 지금의 증상은 살펴보아야 하겠지만, 지금의 편두통 증상은 혈액이 탁하여 생기는 것이 아닌가 싶군요,손발이 저리거나 눈이 아프거나 하는 증상은 긴장성 두통이거나 어혈로 생기는 경우의 두통 증상인데 혈이 부족하거나 탁한 사람에게도 이러한 증상은 나타납니다. 일단 상태를 진단해보면 치료는 가능하니 언제든 시간이 되시면 한번 내원해 주시고요, 오시면 제가 자세히 상담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0123

편두통의 원인


1. 스트레스
가장 흔한 원인으로 편두통 환자의 반 이상 정도가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갖고 있습니다.


2. 불규칙한 수면 습관
충분한 시간 동안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너무 많이 수면을 취하는 경우에도 편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호르몬의 변화
여성 호르몬(에스트로겐)의 변화가 편두통을 일으키는 하나의 원인이 된다는 것이 알려졌습니다.

4. 잘못된 식습관
잘못된 식습관 또한 편두통 증상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고 있는데요.. 다량의 카페인과 조미료 MSG, 가공 식품, 술로 인해 편두통을 악화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이지 못한 식습관 역시 편두통이 쉽게 나타나도록 합니다.

 

 

'두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찬물로 두통 완화  (0) 2013.01.17
자고난 후 두통 매스꺼움  (0) 2013.01.16
[풀과나무한의원]편두통의 유형을 알아보자  (0) 2013.01.14
두통 검사와 비용 문의  (0) 2013.01.14
두통에 자주 발생합니다.  (0) 2013.01.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