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난청 참고만 있나요?

by 풀과나무 2016. 10. 11.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려오는 이명,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난청. 이 둘은 주로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에는 이어폰을 낀 채 큰 소리로 음악이나 동영상을 보는 젊은층 사이에서도 그 발병률이 늘고 있습니다. 







▶이명과 난청 스트레스 유발, 심하면 우울증까지..


이명은 외부의 소리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의미 없는 소리가 들려오는 것을 말합니다. 벌레 소리가 들려오기도 하고 금속성의 기계소리가 들려오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명은 귀 질환의 중요한 증후로 작용하며, 귀 질환의 단독 혹은 조기 증상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이명의 경우 난청, 어지럼증, 두통, 위장장애, 관절통, 구토, 오심, 불면증 등의 다양한 제반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들 증상의 지속으로 인해 불안감, 우울감, 노이로제 등 정신적 부분에까지 악영향을 받고 있다는 것인데요. 더욱이 이명은 지극히 개인적인 증상으로 스스로 증상을 인지하지 못해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일도 많습니다. 







▶이명, 의심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치료하세요!


앞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이명은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지속적으로 들려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음악이나 말이 들리는 환청과는 구분되는데요. 만일 귀에서 삐 소리, 매미 소리, 귀뚜라미 소리, 바람 소리, 물소리 등이 들려온다면 주저 없이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이명은 그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질환이지만, 한의학에서는 인체의 오장육부와 관련된 증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때문에 약한 장기를 치료하고 귀 자체의 기혈 순환을 좋게 해주면 효과적인 증상 개선이 가능해지는데요. 







풀과나무에서는 이명이 단독으로 나타날 때는 한약, 약침, 근육이완 등을 통해 저하된 장 기능을 회복합니다. 만일 이명과 더불어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동반된 경우에는 뇌청혈해독탕 처방을 내립니다. 10년의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치료제인 뇌청혈해독탕은 증상 개선은 물론 면역력 강화, 저하된 장기의 기능을 회복시켜 이명의 근본 원인을 해소합니다. 이외에도  환약요법, 뜸 요법, 약침요법 등도 어지럼증 치료에 효과를 더하고 있습니다. 







▶지속될수록 심적 압박감 큰 이명


이명을 처음 경험했을 때는 스트레스에 의한 혹은 피로나 잘못된 습관으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이라 여기고 가볍게 여깁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될수록 점차 스트레스, 불안감으로 발전해 종내에는 우울증을 불러올 만큼 심적으로 큰 타격을 입히는데요. 이로 인해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해짐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증상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치료로 일상의 즐거움 잃지 않아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