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갑자기 어지러울 때. 무슨 이유?

by 풀과나무 2016. 8. 26.

갑자기 어지러울 때. 무슨 이유?




어떤 상황에 직면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잘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것에 대한 준비가 잘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일이 발생하게 되면 어떨까요? 당혹함을 넘어 불안한 마음도 생기지 않을까 싶은데요. 가령 길을 걷는데, 갑자기 어지러움을 경험했을 때처럼 말이지요. 





▶갑자기 어지러울 때. 왜?


어지럼증은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은 경험해본 적이 있는 비교적 흔한 증상 가운데 하나입니다. 두통과 함께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호소하는 가장 흔한 증상 가운데 하나이기도 한데요. 흔하게 발생하지만 갑자기 나타나게 되면 당연히 당황스럽고 불안해지기 마련입니다. 특히 이런 어지럼증은 두통과 함께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 환자들이 겪는 고통은 생각 이상입니다. 


그렇다면 어지럼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사실 어지럼증은 어느 한 가지 요인으로 국한하여 얘기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납니다. 뇌나 귀의 이상 질환, 내분비계 질환, 고혈압, 심장 질환 등이 증상을 유발하는 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럼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의 경우 간 기능과 위장에서의 이상 소견이 발견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곧 잘못된 식습관이나 약물, 과도한 스트레스 등도 증상을 유발하는 주요 요인이 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누구에게나 어지럼증이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속적인 어지럼증, 원인 찾고 치료 받아야 


일시적이고 간헐적인 어지럼증이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적인 진단을 통해 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 까다로운 질환을 알리는 신호일 수 있고, 일상뿐 아니라 삶의 질을 심각하게 무너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지럼증 치료,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한의학에서는 어지럼증의 원인을 간장의 열이나 신장 기능 이상, 위장의 노폐물 등으로 인해 생기는 어혈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은 CT나 MRI 촬영에 의해서도 발견되지 않을 수 있기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이에 따라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어혈을 풀어내고 뇌혈류 순환을 개선, 장부의 건강을 회복시킬 수 있는 ‘뇌청혈해독탕’을 통해 어지럼증을 치료합니다. 10년의 임상연구를 통해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증상 개선뿐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시켜 어지럼증의 근본 원인을 해소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이외에도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의 낮춰주는 침 치료,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어지럼증 증상을 개선하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어지럼증 치료에 활용되며 환약요법, 뜸 요법, 약침요법 등도 치료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흔한 증상이지만, 가볍지는 않아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성인 남녀 229명 중 과반수가 한 달에 7번 정도 두통과 어지럼증을 느끼고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과중한 스트레스와 업무, 그에 따른 피로가 원인이 된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흔한 증상으로 여기고 방치하다 생활 전반의 균형이 무너질 수 있는 만큼 초기 적극적인 대처로 일상의 즐거움과 균형, 지켜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