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왼쪽 뒷머리 통증 원인은 알고 있나요?

by 풀과나무 2016. 7. 25.

 

 

피로가 누적되고 스트레스가 쌓이면 우리 몸은 이를 견디지 못해 여러 가지 질환으로 경고 신호를 보내곤 합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편두통이죠.

 

편두통은 두통의 한 종류로 머리 전체가 아닌 오른쪽이나 왼쪽에서만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 학생들의 30% 이상이 잦은 편두통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왼쪽 뒷머리 통증 등의 편두통은 현대인에게 흔한 질환인 동시에 극심한 통증으로도 악명이 높은데요. 머리가 지끈거리는 통증이 이마, 관자놀이, 눈 부위에서 시작돼 곧 머리 전체가 터질 것 같은 느낌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흔한 질환인 만큼 대수롭지 않게 여겨 진통제로 증상을 잠재우곤 하는데, 이를 방치하면 통증이 악화될 뿐 아니라 만성화되면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때문에 왼쪽 뒷머리 통증 등 편두통을 앓고 있다면 두통약을 통한 일시적인 치료에 그칠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머리에서의 통증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심해질수록 강도가 세지고 빈도도 높아지며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편두통 환자들은 식욕저하, 구토 등까지도 동반하고 있습니다. 감각장애, 운동장에, 기분장애 등도 발생할 수 있으며, 편두통은 유전이라도 되는 것처럼 가족 중에 같은 증상을 가진 사람이 많은 것도 특징입니다.

 

 

 

 

이러한 편두통의 한방적인 원인은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머리의 오른쪽이 아픈 것은 담()과 열()이 원인이며, 왼쪽 뒷머리 통증은 풍()과 혈허(血許)가 원인입니다. 이 외에는 심장병약, 고혈압약, 피임약과 같은 약물복용이 문제가 될 수 있고, 심한 음주나 급격한 기후변화, 과도한 스트레스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편두통의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그 치료법으로 뇌청혈해독요법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혈액내의 노폐물, 즉 어혈을 없애는 풀과r무의 뇌청혈해독탕은 체질에 따라 처방돼 나쁜 피가 가장 잘 머물 수 있는 부위를 정확히 찾아 치료해주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통증 조절 치료가 아니라 두통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침치료를 통한 뇌압조절법, 긴장된 몸을 풀어주는 경락이완요법, 대장해독치료, 간해독치료 등도 병행되어 왼쪽 뒷머리 통증 등 다양한 두통을 최대한 빠르고 안전하며 확실하게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편두통은 머리가 아플 뿐만 아니라 몸이 무거워지고, 집중력도 떨어지는 등의 증상이 있기 때문에 방치할 경우 일상생활을 지속하는 데 막대한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뇌청혈해독요법을 통한 두통 원인치료로 두통이 재발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한다면 이와 같은 불편함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