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메스꺼움과 어지럼증... 생활이 안될정도입니다ㅠㅠ

by 풀과나무 2013. 3. 14.

메스꺼움과 어지럼증... 생활이 안될정도입니다ㅠㅠ 

 

 

초4때까지 중이염으로 이비인후과가 제집일정도로 다녔습니다. 크면서차차사라진케이스네요중이염은. 20살이후에 갑자기 살이 15kg정도 불어나버리는바람에 가정의학과에서 비만에도움되는약들을 처방받아 10kg정도 감량한지 2년정도가되어갑니다.

2012년도 여름에는 목에 임파선이 부어 일주일정도 입원하며 염증을 긁어냈습니다. 비만약물때문인가 싶다가도, 지금겪는 증세가 반년정도전부터 생긴거라 질문드립니다ㅠ.ㅠ

 

1. 사람이 많은 밀폐?된 공간
속이 메스껍고 열은나지않는데 머리가 지끈거리며 어지럽습니다. 서있기도 힘들정도로 물론 집에서나 탁트인공간에서도 이런 증상을 보일때가 있으나, 가끔이고 위에분류된곳은 가게되면 무조건증상이나타납니다. 가끔 속스림?같은게 동반되기도 합니다. 물이나 뭘좀 먹으면 잠시 괜찮아보이다가 몇분후에 또반복되네요..

 

2. 평소 열은 안나는 두통에 시달립니다.지끈지끈 ㅠㅠ 식은땀도 흘리구요.
타이레놀을 달고사는정도입니다... 잠을 못잘정도로 아플 때가 자주 있어서요ㅜㅜ 근데 이게 남들이 보기에는 열도안나고하니까 나는 아파죽겠는데 엄살이라는 소릴듣기도합니다. 저 웬만큼 아픔잘참습니다ㅠㅠ

 

 

제증상을 종합하면, 두통이심하면서 답답하고 메스꺼움과 어지럼증이 있어요... 이런환자보신경우있음......답변부탁드려여... 어지러움이 사물이 뱅뱅도는게아니고여...조금 어지럽다라는 기분이드는거에요... 너무광범위한 증상이라..이비인후과 내과..신경외과 다가서 이것저것검사하기엔 너무부담이커서...혹시나 어떤관련이 있다하심 그쪽으로 검사하고싶은뎅...  잠에서 잘못일어나는편이며 피로감이 늘느껴지는 만성피로입니다...


안녕하세요 살이 갑자기 불었고, 비만치료를 받았다는 점 그리고 열이 안 나는 두통에 메스꺼움과 속이 쓰리고 밤에 증상이 더 심해보이시는 점. 이것만 보면 위장기능이 떨어져서 생긴 담음에 의한 두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담궐두통 이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이 두통의 난치라 하여 동의보감에서 명시해 놓은 증상들이 있는데 두통이 심하게 오면서 눈, 이빨이 아프고 눈앞이 보이지 않으며 귀가 안 들리고 손발이 차가워지면 난치라고 하였습니다.

 

 

맨 밑에 올리신 증상은 바로 이것을 뜻하는 것인데, 담궐두통 외에도 위와같은 증상이 있으시다면 우선 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아보신 후에 그에 치료를 결정하시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담음으로 인한 두통만 있으시다면 위장기능을 좋게 하면 많이 호전이 되는데 민간에서는 귤껍데기 차와 생강을 섞어 자주 마셨다 합니다.

 

모든 병이 그러하지만 두통, 메스꺼움과 어지럼증 또한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쉽게 회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두통이 만성화가 되면 치료도 어렵고 재발확률도 높아지지요.

 

 

상담누적건수 4300 *^^*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의 두통, 메스꺼움과 어지럼증의 치료를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방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풀과나무의 치료후기 & 동영상 살펴보기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