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가 찌릿찌릿한 두통원인을 알고 치료하자!!

by 풀과나무 2016. 6. 22.

단순하게 우리에게 통증이 온다면 진통제를 먹거나 참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원인을 잘 모르기 때문인데요. 원인을 모르고 방치하게 된다면 모든 병이든 증상은 더욱 심해지고 그리고 더 큰 병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두통도 마찬가지입니다. 두통도 계속 내버려두게 되면 위험해 질 수 있습니다. 우리가 쉽게 생각하는 머리가 찌릿찌릿한 두통의 증상은 처음에는 가벼운 증상으로 나타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통증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가볍게 생각하는 두통이지만 두통의 종류는 여러 가지입니다. 지금까지 밝혀진 두통의 종류는 13가지 등으로 증상도 달라지 게 됩니다. 머리가 찌릿찌릿한 통증과 함께 구토, 어리점증, 오심, 헛구역질, 메스꺼움 등이 동반되어 나타는데요.


이렇게 나타나는 두통원인은 단지 뇌에 문제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 소화기장애, 간기능 이상, 순환기장애, 뇌진탕증후군 어혈 등의 인해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머리가 찌릿찌릿한 두통은 소화기장애로 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우리 몸에 불필요한 수분이 형성돼 혈행을 막아 두통을 발생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업무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과도한 음주, 흡연 등으로 인해 간의 정상적인 해독기능이 상실이 되면 간에는 나쁜 열이 쌓이게 돼서 경락을 통해 머리가 찌릿찌릿한 두통이 발생됩니다.


두통원인인 순환기장애로도 두통이 옵니다. 한의학에서는 심장은 화기, 신장은 수기라고 해서 조화를 이루는데 이들의 부조화가 생기면 소화가 잘 안되고 가슴이 답답하고 머리가 찌릿찌릿아픈 두통이 옵니다. 이유는 열은 상대적으로 위로 올라가 뭉치게 되면서 두통이 찾아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은 이렇게 머리가 찌릿찌릿한 두통의 원인은 바로 어혈입니다. 우리 몸에 혈액은 가장 중요합니다. 산소공급과 영양소를 전달해주고 불순물과 노폐물을 처리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이 제대로 원활하지 못하면 혈액은 뭉치게 되고 노폐물과 뒤범벅 섞이게 되면서 어혈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기분 나쁜 통증이 계속 나타나는 것입니다.

 


머리가 찌릿찌릿한 두통원인들을 뇌청혈해독요법으로 치료합니다. 뇌청혈 해독탕은 10년의 연구와 우석대와 함게 임상결과를 통해 만든 자체개발 명방입니다. 어혈을 제거하여 뇌혈류순환을 개선하고 두통을 유발하는 장기들의 기능을 개선해줍니다.


면역력을 높여 재발률이 낮고 증상을 없애고 원인을 치료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습니다. 그리고 뇌청혈해독탕과 뇌압조절, 경락이완요법, 약침요법을 병행하여 치료합니다. 홈페이지에 오시면 온라인상담과 전화상담을 통해 질문해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답변으로 해결해드립니다. 머리가 찌릿찌릿한 두통에서 벗어나보세요.

 

<서울 지점>

 

<인천 지점>

 

<대구 지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