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스트레스성두통 참지 마세요! 치료할 수 있습니다.

by 풀과나무 2016. 5. 27.

가끔 우리는 신경을 몰두하고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지끈지끈하게 머리가 아파오면서 두통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두통을 신경성두통 또는 스트레스성두통이라고 합니다. 두통은 한번 오면 증상은 약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통증이 심해지는데요.

 


이러한 두통을 장시간 방치한다면 만성 스트레스성두통이나 중풍 등이 올 수 있으며 뇌질환의 전조증상이란걸 파악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우리는 두통을 떠올리면 그냥 간단한 증상이라고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두통의종류는 원인이 다양해 증상도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납니다. 스트레스성두통은 긴장성두통으로 스트레스에 의해 머리와 목의 근육이 긴장되며 나타나는 두통입니다. 두경부의 지속적인 근수축이 발생한다고 해서 근수축성 두통이라고 하는데요.


심리적 스트레스가 그 원인입니다. 우리 머리는 모든 양기가 모이며 지나갑니다. 오장육부의 기혈 또한 모두 머리로 흐릅니다. 하지만 외부로부터 사기를 받거나 내부 장기의 손상 등이 원인으로 머리의 기와 혈이 불화를 일이키면 두통을 일으킵니다.

 


이렇게 되면 증상은 통증이 수 시간부터 하루 종일까지 나타나고 강도가 약해졌다 심해졌다를 반복합니다. 대부분 멍하거나 지끈지끈한 압박이 가해지는 듯한 통증과 머릿속이 꽉찬 느낌을 받는데 반 이상이 전두엽, 측두엽 또는 둘다 한번에 나타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성두통은 후두부에만 국한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많은 환자들이 경부의 압박감 또는 경직감을 느끼며 고통을 호소합니다. 긴장성두통은 기혈순환이 정체되어 발생하는 경우와 기혈이 부족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원인을 어혈이라고 봅니다. 우리 혈액은 영양공급과 산소를 전달하고 몸에 노폐물과 불순물을 처리하는 일을 하는데 잠시라도 원활하지 못하게 되면 혈액이 뭉쳐 노폐물과 함께 뒤범벅되어 어혈을 생성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기분 나쁜 통증이 지속되는데 바로 스트레스성두통의 기혈을 막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풀과나무한의원은 뇌청혈해독탕으로 어혈을 녹여 풀어내어 뇌혈류순환과 두통을 유발하는 장기들의 기능을 개선해줍니다.


10년의 연구와 우석대와 함께 임상결과를 통해 만든 자체개발 명방으로 만성두통 어지럼증환자의 증상이 80%이상 없어진 결과를 얻었습니다. 뇌청혈해독탕은 면역력을 높여 재발률이 낮고 순수 한약재를 추출하여 만들어낸 것으로 부작용이 없고 몸을 강하게 해주는 특성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온라인상담과 전화상담을 통해 질문해주시면 친절한 답변으로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스트레스성두통으로부터 벗어나세요!

<서울지점>

 

<인천지점>

 

<대구지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