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스트레스성 두통 이제는 아프지 말자!!

by 풀과나무 2016. 1. 18.

흔히들 겪는 질환 중 하나인 두통
두통 중에도 긴장성 두통이라고 하는 스트레스성 두통을 많이 겪어 보셨을 겁니다.
현대사회에서 직장인들이 겪는 스트레스가 이유인데요

 

 

 

특히 사무직 직장인들에게 직업병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두통입니다.
직장인들은 거의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과도한 업무량과  직장 내에서의 상사와의 갈등, 각종 대인관계에서 찾아오는 긴장된
상황은 심한 스트레스의 발생으로 연결될 수밖에 없습니다.

 

두통 환자들의 50~60% 정도가 심각한 두통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활동이 많은 20~40대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보통 스트레스 때문에 발생한 두통은 대부분 긴장성두통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두통환자의 40%가량을 차지하는 것이 스트레스성 두통입니다. 두 경부의 지속정긴 수축에 의해 발생되므로 근수축성 두통이라고도 하는데요. 심리적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므로 심인성 또는 신경성 두통이라고 부릅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긴장성두통을 치료하기 위해서 화열을 내리고 담을 식혀 머리와 뇌수의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머리를 맑게 하고 두통을 가라앉히며 근긴장을 완화하는 치료법을 사용합니다.

 

한방치료와 더불어 생활습관을 교정하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피하고, 스트레스성 두통에 좋지 않은 음식은 섭취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식을 취할 때는 어두운 방에서 눈을 감고 차분히 있는다. 스트레스성 두통이 심할 때 엄지손가락으로 두개골의 밑 부분을 귀 뒤쪽으로부터 뒷머리 가운데 쪽으로 누룹니다.

 

 

 

머리는 인체의 모든 양기가 모이는 곳이기 때문에 두통치료는 두통자체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증상을 쉽게 보고 지나치는 것이 더 큰 병을 키우는 우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시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게 좋습니다.

 

스트레스성 두통으로 고민하셨던 분들 풀과한의원에서는 온라인 상담과 전화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셨던 질문에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아래전화로 연락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