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고혈압 두통 증상 알고 해결하자!!!

by 풀과나무 2016. 1. 14.

대한민국 사람들의 식습관중 하나가 바로 짜게 먹는 것입니다. 나트륨섭취량이 다른 나라에 비해 몇 배나 됩니다. 그렇게 되면 고혈압을 유발하게 되죠. 고혈압 두통은 소리없는 암살자라 불리우며 통증이 나타나기 전까지 아무런 특징이 없다는 것이 유심히 봐야 할 사실 중에 하나입니다.

 

 

증상은 머리가 무겁고 뒷목이 뻐근하고 아프면 혈압이 높아서 그렇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플 때 재어 봐도 대부분은 혈압이 정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고혈압 환자가 두통을 호소하는 빈도는 25~50%정도입니다.

 

고혈압 환자가 느끼는 욱씬거리는 두통은 고혈압 자체에 원인이라고 보기에는 힙듭니다.
오히려 먹는약 혈압강하제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드시는 분은 혈압강하제 종류를 한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증상에는 머리가 아프고 골치가 아픕니다. 어지럽고 귀에서 소리가나고 코피도 납니다. 팔 다리도 저리고 숨이 가빠오고 가슴이 두근거려 잠이 오지않습니다. 성격이 불안하고 예민해서 성을 잘 냅니다. 피로감도 자주 느낍니다.

 

 고혈압 환자의 두통은 대부분 긴장성 두통으로 고혈압과는 무관합니다. 그리고 두통이 고혈압에 의해 생겼다면 혈압이 높은 악성 고혈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아침에 심하고 뒷목 부위에 오며 혈압이 내려가면 두통도 많이 호전됩니다.
대부분 환자에게는 고혈압에 의한 합병증이 일단 발생되는 것입니다.
고혈압의 원인은 스트레스나 과식으로 비만, 술과 흡연, 나이가 들면 혈압을 조심해야하지요.

 

 

주변 환경이나 내적 요인으로 고혈압이 생겨 두통으로 이어집니다. 그 뒤에는 합병증도 유발할 수 있는데요. 뇌졸중, 심장마비, 신장이 손상되고, 시력손상까지 이어져 실명으로 이어집니다.

 

혈압은 항상 관리를 해야합니다. 고혈압같은 경우에는 유전력도 있기 때문에 나이가 젊더라도 주의해야합니다. 고혈압 두통은 한방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기혈을 보충하고 머리로 혈행을 촉진하면 두통은 치료 됩니다. 그리고 먹는 것만으로도 고혈압 두통은 좋아집니다. 고혈압 두통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드시는게 좋습니다.

 

혹시 고혈압 때문에 두통을 호소하시는 분은 온라인 상담과 전화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한번 찾아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