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가 아플때 [편두통, 정두통, 담둴두통] 증상을 의심해보세요..

by 풀과나무 2015. 7. 17.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머리가 아플때 생기는 통증 및 두통으로 인해 고생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두통을 줄이는 방법으로 여러 가지가 소개 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한 가지로 탁한 실내 공기를 없애기 위해 수시로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는 것도 매우 유용한 방법입니다.

 

 

환기는 30분에 걸쳐 충분히 하고, 하루 2번 정도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환기를 하기 어려운 환경의 사무실이라면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는 공기를 정화해 줄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식물 화분을 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두통이 업무에 지장을 줄 만큼 심하다면 전문가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두통은 뇌혈액순환을 바로잡아 주어 머리를 맑게 하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치료에 앞서 자율신경계를 확인하고, 확실한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치료합니다.

혈액순환을 바르게 하고, 비정상적인 뇌압을 조절하는 탕약과 침 치료가 실시됩니다.

 

 

오만상을 짓을 정도의 심한 두통, 머리를 쥐어뜯고 싶은 고통은

두통을 심하게 앓아 본 사람이라면 그 괴로움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는 표현입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두통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러나 늘 제대로 치료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이처럼 두통의 알 수 없던 원인을 파악하여 근본적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우선 정두통(正頭痛)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정두통은 풍사가 뒷머리로 침범해서 생기는 두통입니다.

머리가 아프면서 눈이 빠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잘 알려진 편두통(偏頭痛)은 한쪽으로만 두통이 오는 경우입니다.

좌측이나 우측에 통증이 나타나는 것도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좌측은 풍사와 혈액 대사 기능저하, 우측은 노폐물과 열이 원인인 때가 많습니다.

 

담궐두통(痰厥頭痛)은 담음이 위로 쏠리면서 발생하는 두통입니다.

담음이란 노폐물을 뜻하는 말로 증상은 어지럼증과 오심 또는 구토와 함께 나타납니다.

기궐두통(氣厥頭痛)은 기혈이 부족해 생기며, 귀에서 소리가 나는 증상이 수반됩니다.

 

 

머리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며, 가장 맑은 기운이 위로 올라가는 곳입니다.

그러나 머리에 탁한 기운이 올라가면 두통이 발생하는 것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이처럼 머리에 관해 살펴보는 과정을 통해 두통의 원인들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이 외에도 열이나 탁한 기운, 풍사 등등 두통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풀과나무한의원의 한방치료를 통해 다양한 원인의 두통을 치료할 수 있길 바랍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도 머리가 아플때 통증이 심하다면 질문과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세요 ^^; 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저희 풀과나무한의원 약도와 전화번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