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귀에 이명 증상 자세한 원인을 알고 싶은데요..

by 풀과나무 2015. 7. 7.

제가 중학교때 폭죽을 가지고 놀다가

불발로 인해 제가 쥐고있던 폭죽이 터져버렸습니다.

그때 마치 슈루탄이 옆에서 처진것 처럼

큰 폭팔음으로 인해 귀에서 삐이이 거렷구요

 


그때부터 한쪽 귀가 다른쪽 귀에 비해 잘 인들리게 되었습니다.

근데 그 뿐만이 아니라 조금 데쉬벨 높은 소리를 들으면

끼이이익 이런 소리가 납니다 찢어지는 소리라고 할까요?

나아지질 않구요 그래서 예전에 대학병원에 갔다왓는데

교수가 진찰받은게 아니라 대학 인턴 처럼 생기신 분들이 진찰한거라

구체적인 증상에 대한 원인은 모르더군요.

 

이명 증상일까요?? 답답합니다 도대체 제 귀에 어디가 손상이 가서 이러는지 알고싶구요

불치병인가요? 또 한번은 코를 세게 풀다가 해당 귀에서


뭐가 뚫리는 느낌과 함께 삐이잉이이이이익

이런 소리가 나는 경험도 했었습니다만

고막 손상인지 뭔지 (당시 대학병원 진찰 시엔 고막 이상 무 였습니다)

알고싶고 치료법이뭔지알고싶네요


현재 가장큰 문제가 한쪽 귀의 청력이 저하되고 데시벨이 높은 소리를 듣게 되면
부하가 걸려서 끼이익 하는 소리가 발생을 하신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코를 세게 푸는 것은 콧물이 귀로 역류하여 고막에
염증을 발생시킬 소지가 있으므로 항상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일단 이런 이명 증상이 발생하게 된 원인이 폭죽이 터진 후로
발생을 하셨다는 것 입니다.

이러한 증상과 원인이 있을 때엔 병원에서 보다 정밀하게
귀 내부구조와 고막 등에 실질적인 손상이나 염증 반응, 구조변형
등이 왔는지를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큰 이상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이는 당시 충격으로
어혈이 발생하였거나 시작은 귀의 국부적인 경락이 막힘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처음엔 미미하였으나 치료가 빨리 이루어지지 않아서
어혈이 경락을 갈수록 막게 되는 범위가 늘어나게 되어 지금에 이르렀을 수도 있답니다.

병원 검사상 귀에 큰 이상소견이 나타나지 않았다면 한번
한방의 어혈을 풀어 귀의 병을 치료한 논문도 발표된 뇌청혈해독탕 등을 이용한
치료를 생각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