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만성두통치료?? 제가 두통약을 2년째 복용중이에요~

by 풀과나무 2015. 6. 15.

잦은 두통으로 질문드립니다. 제가 잦은 두통으로 게X린 이란 두통약을

거의 매일 2년가까이 먹었어요. 알려진대로 소화불량이 오며 이젠 줄이려 하는데....

 


주로 담배를 많이 피웠을때 두통이 오니까 약을 하나씩먹다 보니 늘었어요.

지금 담배는 끊은 상태구요. (잦은 두통때문에 끊게되었어요.)끊은지 한달정도되었는데

아직도 두통이 있어요. 이전만큼 심하진 않지만.. 그래도 약간 어지러운정도? 입니다. 

만성두통을 의심해야할까요??

차를타거나 엘리베이터를탈때 어질하며 속이 약간 울렁거리는 정도입니다. 

가장궁금한건. 제가  담배끊듯이, 두통약을 끊고 시간이 지나면 두통이 사라질지..

아니면 진료가 필요한지입니다.  지금 너무 걱정되지만 진료비가 걱정되서 못가고있습니다.

ㅜ.ㅜ 만성두통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지금 드시는 진통제는 주로 소염제 성분이 많은데요,
만성두통과 어지럼증, 메스꺼움이 주를 이루시는데 이는 위장이 상해서
온 두통이 아닐까 의심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위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담이 많이 발생을 하게 되고 이 담은
어지러움, 매스꺼움 등이 주가 되는 담음 두통을 발생시키기 때문입니다.

 


이는 평소 식생활습관, 음주, 야식 등으로 위장에 부담을 주거나
진통제를 오랜시간 복용해서 위기능이 떨어졌을 때에도 발생을 합니다.

집에서 소화를 돕고 위기능을 복원시켜 주는 귤껍질이나 연잎차, 생강차 등
드셔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오랜 만성두통으로 몸에서 기혈순환 장애로 어혈이 발생했을 수도 있고
또한 위기능 저하뿐만 아니라 다른 장부가 더 큰 원인이 되어 두통으로 표출하고
있을 수도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한번 생각해 보셔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도 두통이 있다면 질문과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세요 ^^; 치료는 상담 후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저희 풀과나무한의원 약도와 전화번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