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제 여자친구의 두통 원인? 치료 방법 알려주세요 2달째 힘들어하네요..

by 풀과나무 2015. 2. 1.

제여자친구가 지금 2달째 두통으로 시달리고있습니다.. 머리가 지끈거리고 울린다고하더군요 어떤날은 머리아파서잠도못자고 끙끙앓고 밤새잠도못잔적도많구요..

 

진통제나 게보린.타이레놀.등 약을먹어도 통증이가라앉지는않고.. 병원을가도 거기서거기인 약만주고 두통 원인이 무엇 인지 어떻게하면 통증이 가라앉을수있는지 제발 알려주세요..옆에서 아픈걸 지켜만보기엔 너무마음이아파요... 제발부탁드릴게요..

 

갑자기 두통이 다발하게 되시면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혹시 머리속에

무슨 일이 발생한게 아닐까 것에 대해서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단 현재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오셨다는 것을 보면 2차성 두통에 대한

전형적인 증상이 보이시진 않는다고 여겨집니다.

 

 

그렇다 해도 사실 두통 원인이 매우 다양하고 또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부분도 많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찾아 제거하기

보다는 진통제, 혈관 수축제 등으로 통증을 완화시키는 진통 치료가 주로 이루어집니다.

 

먼저 두통 원인을 한의학에서는 풍, 담, 기혈, 어혈, 습, 열 등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들 중 어느 부분에서 두통이 발생하는 가는 특징적인 증상과 진맥, 안색

혀를 보고 종합하여 판단을 하게 됩니다. 지금은 전혀 알 수 없는 상황이시고요.

 

다만, 현재까지 알려진 두통 유발요인에는 스트레스와 불빛자극, 초콜릿, 적포도주,

인공 화학 조미료(MSG), 치즈 등이 밝혀졌으니 이들 요인을 최대한 피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두통은 사실 한방으로도 치료가 잘 되는 질환이며, 특히 몸의 균형을 중시하기

때문에 두통치료를 위해선 필연적으로 몸의 순환, 조화, 균형이 무너진 곳을

찾아 이곳을 다스리게 됩니다.

 

간단한 지압법으로는 사관혈(합곡, 태충)을 풀어주시면 두통이 조금이나마

완화가 되실 수 있습니다.

글이라는 한계상 답변이 부족한점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상담누적건수 5000건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두통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