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약 중 제일 순한약?? (타이레놀, 게보린, 펜잘??)

by 풀과나무 2015. 1. 15.

제가 두통이 가끔 있는데요
그럴땐 타이레놀을 먹거든요
얼마전까진 타이레놀 이알을 먹었었는데
그건 두알씩 먹으라고 되있더라구요


근데 이번엔 타이레놀 정을 샀는데
이건 한알씩 먹으라고 되있어요
근데 타이레놀 이알은 아세트아미노펜 650mg 이고
타이레놀 정은 아세트아미노펜 500mg인데

약이 몸에도 안좋은데 머리가 너무 아프니까 어쩔수없이 먹는건데
타이레놀 이알도 한알씩만 먹었어도 되는건데 전 그냥 두알을 먹으라길래 먹은건데
화가나네요ㅋㅋㅋㅋ

그래서 제 질문은요
약도 여러가지가 있잖아요 타이레놀 게보린 펜잘 등등
이중에서 제일 그나마 순한 약은 뭔가요??
제가 말하지 않은것들중에서도 말씀해주셔도 되요 제가 아는 약들은 저것들밖에 없어서..

 


안녕하세요
두통에 지금 드시는 약에 효과가 있는 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 이라는 성분이랍니다.
일반적으로 두통엔 2알을 드시는게 보통입니다.

그리고 이 아세트아미토펜의 주된 효능은 진통, 소염, 해열로써
감기를 치료할 때 해열과 몸살기운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는 약입니다.
그마나 타이레놀이 가장 무난하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두통엔 위장기능이 떨어져서 오는 위장형 두통, 담음 두통이 있는데
이런 경우에 따라서는 이런 약들이 맞지 않을 수 있고

지속적으로 복용시 점차 효과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두통은 원인을 찾아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처럼 두통약을
자주 복용하시는 것보다는 병원이나 한의원에서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밑에 지도와 전화번호를 첨부해드릴테니 두통이 잦다면 연락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