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 어지러움 / 구역질 치료 방법!! 부탁요..

by 풀과나무 2013. 7. 17.

두통 / 어지러움 / 구역질 치료 방법!! 부탁요..

 

 

17살 남학생입니다. 최근 1달 사이에 두통이 심해졌습니다. 스트레스 때문에 평소에도 가끔 두통이 있는 편이었는데, 최근 들어서 심해지더라구요. 내과, 이비인후과 여러군데 가봤지만 이상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호전되지를 않아서 대학병원에서 간단하게 혈액검사, 소변검사 등에 CT까지 찍었지만 이상이 없는걸루 나왔습니다.ㅜㅜ


대학병원 다녀온 이후 요즈음에는

아침에 머리가 어지럽고(두통은 없지만 이번엔 어지럽네요) 구역질이 심하며 저녁에는 가끔씩 목이 (뻐근하다고 해야하나요?) 불편하거나 순간 머리가 찌른 듯 아프기도 합니다.


또, 차나 버스 탈 때는 안하던 멀미두 하구요. 저녁에 잘 때 오른쪽에서 귀울림이 조금씩 들립니다.(얼마전 이비인후과에서 오른쪽 청력이 좀 낮은 거 같다고 진단 받았었습니다.) 드물게는 눈 앞에 별이 보이면서 침침할때도 있었습니다. (정말 가끔씩)


정말 이게 아픈건지 스트레스 때문에 그런건지 알고싶구요.. 치료가 필요하다면 제 두통 / 어지러움 / 구역질 치료 방법 좀 부탁드립니다. ㅜㅜ

 

 

양방에서 검사와 치료를 받아도 큰 효험이 없으셨다면,

현 증상들을 대조해 보았을 땐 담, 어혈 로 인한 두통이신 것 같습니다.

 

어지럼증, 울렁거림, 심하면 구토가 나는 두통은 한방에선 담궐두통이라 하며 그 원인은 "담" 입니다. 순간 머리를 찌르는 듯한 통증은 자통이라 하여 "어혈" 을 주된 원인으로 봅니다.

 

이 담과 어혈은 한방 개념으로 양방의 검사상으론 발견이 되지 않기 때문에

검사상 아무 문제가 없어보이나 통증은 있다는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혈은 혈이 병들어서 생긴 질환이며, 담은 위장기능이 저하되서 생긴 것 입니다.

한방에서 간은 혈을 저장하고, 위장을 언제나 제압하는 입장에 있습니다.

간은 스트레스에 가장 민감한 장부인데, 스트레스를 받거나 간에 문제가 발생이 되면

저장된 혈액 순환을 저해하여 어혈을 발생시키고, 간의 기가 울체된 것이

위장으로 고스란히 전해져서 위장기능이 저하로 이어지고 이로인해서 "담" 이 발생됩니다.

 

이 담은 또 쌓여서 열이 발생하여 담화로 변하면 귀에 이명을 발생시킵니다.

어혈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담화는 저음 위주로 어혈은 고음 위주 입니다.

 

한방에서 이 둘의 치료는 담일 경우엔 이진탕을 어혈엔 뇌청혈해독탕 등을 씁니다.

 

 

다만, 임상에선 딱부러지게 담, 어혈 만으로 두통이 오는 것이아니라 여기에 또

기허, 기체, 혈허, 풍열 등이 겸하게 됩니다.

 

이후에도 계속해서 이런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저희 한의원에 오셔서 상담을 받아보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풀과나무한의원이 여러분들에게 해드리는 이야기

 

언뜻 보기에 두통은 쉽게 여길 수 있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어지러움 / 구역질이 함께 일어난다면 이는 쉬이 넘겨서는 안될 수 있습니다..

 

 상담누적건수 45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두통 / 어지러움 / 구역질 증상의 치료 방법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