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잦은 두통의원인?? 치료..

by 풀과나무 2013. 7. 11.

잦은 두통의원인?? 치료..

 

 

1년 중 잦은 두통으로 20회에서 25회정도 아픔니다 겨울때 특히 자주 아프며 머리 아프면 알고있듯이 삶의 의욕이 없으며 그냥 멍하고 우울증까지 옵니다 이렇게 살면 안되겠다싶어 올해는 꼭 원인을 찾아 두통을 고치려고 합니다. 제가 어떤 두통인지 그리고 어떻게 치료를 받는것이 좋은지 소중한 답변 부탁합니다.

 

두통으로 오랜시간 고생을 하고 계셨네요. 정확한 원인을 아시려면 꼭 직접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다만, 어떤 현상일 때 심해진 다는 것을 보면 어느정도 추측은 가능하다 생각이 듭니다. 이를 판단하기 위해선 먼저 두통의 유발 원인을 알면 보다 높은 확률로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두통의 원인은 열, 담, 풍 이 셋 입니다.

두통이 대체적으로 여름철에 오신다 했습니다.

여름철의 대표 기후는 습, 열 한 기후입니다.

그리고 이때는 한방에선 땀을 많이 흘려서 혈이 상하기도 하지만

비위가 습열로 손상을 입는다고 봅니다.

 

 

- 비올때는 기압이 떨어지고 풍습 병을 앓고 있는 분들은 관절이 아프다고 합니다.

   즉, 습한 사기가 많아지게 됩니다.

- 주말에 늦게 잠을 자게 되면 기혈의 순환의 저하가 오는데 한방에선 이를 비위의 기가 체해서 습이 발생했다고 봅니다. 그래서 치료도 비위의 습을 몰아내주는 치료를 합니다.

- 점심식사 후 몸이 나른한 것을 한방에서는 비위가 약한 것으로 봅니다.

 

즉, 이 모든것을 종합해 보면 소화기능이 좋지 못하고 그 원인은 비위가 약해서 습이 많이 발생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습이 쌓이게 되면 "담" 으로 발전을 합니다. 담이 발생하면 몸이 무겁고 머리가 띵하고 심할 땐 어지럽고 매스껍고 눈알이 아픕니다.

 

 

타이레놀 같은 소염제는 천명에 대여섯명 꼴로 위궤양을 유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장이 약하신 지금 이런 소염제를 드시면 속을 더 상하게 하여 두통이 더욱 악화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원인들도 모두 "담" 이 있을 때 유발되는 증상들입니다. 다만, 단순 "담" 만 있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주는 담이지만 기허, 혈허 기체, 어혈 같은 여러 원인이 함께 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담이나 어혈은 한방 개념으로 한의원에서 치료가 더욱 효과적이며 양방 검사로는 발견이 되지 않습니다.

 

담은 비위의 습을 제거하고 비위의 기를 풀어주는 옛날부터 사용되어온 이진탕 이라는 명방을 기본으로 하고 어혈은 뇌청혈해독탕 등을 처방합니다.

 

 

증상들이 갈수록 심해지시기 전에 미리 한의원에 오셔서 상담을 받아보신 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풀과나무한의원이 여러분들에게 해드리는 이야기

 

두통은 누구나 찾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통과 함께 우울증, 구토, 어지럼증 등이 함께 오고 있다면 이는 쉽게 넘겨서는 안되는 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담누적건수 45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두통치료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두통의원인을 해결하는 뇌청혈독요법 자세히 알아보기 ☞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