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병증

앞쪽 머리 두통, 눈이 시려요.

by 풀과나무 2013. 7. 2.

앞쪽 머리 두통, 눈이 시려요.

 

 

저는 첫아이를 출산한지 14개월되었고 아직 모유수유 중입니다. 아기는 이유식 병행하고있고요. 저는 특별히 영양제 먹고있는것은 없습니다.

 

한달여 전부터 머리 앞쪽에 두통이있고 사물을 보는데 집중하기 힘듭니다. 눈도 시리고 쉽게 피곤함을 느낍니다. 마치 술을 진탕마신후에 취기가 가시지 않은 느낌입니다.구토는 하지않지만 속이 미식거리는 것을 느끼기도합니다. 저녁이되면서 몸이천근 만근 무겁게느껴져요.

 

제가 인도네시아에 거주중인데. 현지 종합병원 가니 피검사.mri. mra 검사하자고 하네요. 식후 병원에간지라 피검사를 할수없어 그냥 오긴했는데 심히걱정입니다. 내일은 우선 피검사 받아보려는데 머리쪽 mri.mra 검사까지 해야하는지 고민입니다. 신랑은 영양부족 일거라고 하긴하는데 저는 걱정만 깊어지네요.

 

 

한방에선 원칙적으론 아이가 이유식을 시작할 때는 모유수유를 하지 말라 했습니다.

아이가 좀 힘들어 해도 음식을 최대한 곱게 갈아서 소화가 되기 쉽게 해 주라 했는데,

그 이유는 아이가 모유와 음식을 함께 섭취하게 되면 위와 장이 약해진다 했습니다만,

이 부분에 관해선 양방에서의 의견이 분분하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앞쪽 머리의 두통은 일반적으로 위장기능이 좋지 못할 때 오는 두통입니다.

주고 체했거나 식적, "담" 이 있을 때 발생합니다.

 

위장이 상하면 "담" 이 발생합니다. 이럴 때 오는 증상은 몸이 무겁고 머리도 무거우며

어지럽고 울렁거리고 심할 땐 토하기도 합니다. 때때로 눈알과 눈주위 빼가 빠개질듯한

통증이 오고 밤이 되면 더욱 심하고 불면증이 있고 밤에 무섭습니다.

 

또한 이런 증상은 "간염" 이 있을 때도 발생합니다.

간염이 오더라도 한방에서는 이 원인을 간의 습열로 볼 때가 많습니다.

습열은 곧 담 을 뜻하는 것입니다.

 

피검사를 받아보시면 간염의 여부를 알 수 있고, 기타 다른 증상도 알아볼 수 있어서

꼭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MRI 도 가격이 저렴하다면 한번 받아보시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집에서는 귤껍질, 생강 등을 달여 드시면 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