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새벽에 구토 어지러움 두통증상이 왔어요.

by 풀과나무 2013. 6. 24.

새벽에 구토 어지러움 두통증상이 왔어요.

 

 

새벽에 자는 도중 갑자기 어지러움증과 구토증상이 일어나서 화장실에 갓는데 구토는 하지 못하고 너무 어지러워 쓰러질뻔 했는데 세면대 잡고 겨우 일어났어요.. 몸을 조금만 움직여도 심한 어지러움증이 일어나고 잠도 제대로 못자고 있어요ㅠㅠ 귀울림같은 증세는 없어요ㅠㅠ 대체 왜 이런걸까요?

 

갑자기 생긴 어지럼증과 구토, 두통증상은 일반적으론 감염 초기 증상일 때 보여집니다.

한방에선 이를 두고 모두 감기라고 부릅니다.

양방에선 위염, 장염, 그외 다른 질환의 초기 증세로 봅니다.

 

우선은 감기 증세가 있는지, 오한발열이 잇는지 살펴서 이런 감기몸살 기운이

있다면 이를 먼저 치료해야 합니다.

그러나 조금도 감기 증세가 없다면, 이는 다른 원인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이석증 으로 인해서 오는 현기증과 어지럼증일 수 있고

어지럼증과 속이 매스꺼우셨다면 "담" 으로 인한 담궐두통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보통은 "담" 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양방에선 위염으로 인해 발생했다고

말할 수도 있는데, 이 담은 위장이 약해지면 발생이 되니 위염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런 어지럼증, 즉 현훈이 발생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한방에선 풍훈, 열훈, 기훈, 담훈, 습훈, 허훈 등으로 나눕니다.

 

 

때문에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선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 보시는 편이 좋습니다.그후 직접 뵙고 그 증상을 살펴보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듯 합니다. 글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풀과나무한의원이 여러분들에게 해드리는 이야기

 

누구나 한번쯤은 찾아오는 두통!! 하지만 구토와 어지러움, 메스꺼움 등이 함께 찾아온다면 절대 쉽게 넘어가서는 안됩니다.

 내가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인지 알기 위해서 스스로의 증상을 자가진단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담누적건수 4500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에게 구토 어지러움 두통증상의 치료법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기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온라인상담을 통해 전문적인 답변을 받아보려면? ☞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