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아침두통 의심해볼 몇 가지 원인

by 풀과나무 2022. 10. 26.
아침은 그날의 시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잠에서 깨어 본격적인 하루를 위해 움직이는 때니까요. 그런데 지끈거리는 두통으로 아침을 시작해야 한다면 어떨까요? 과연 의미 있게 보낼 수 있을까요?

 

아침두통 이게 무슨 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심한 두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 자신에게 수면무호흡이 있지는 않은지 점점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수면무호흡 증상을 겪는 분들은 자는 도중에도 지속적으로 뇌파가 흥분되어 있습니다. 또한 무호흡으로 인해 뇌에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지 않게 되죠. 그로 인해 두통을 호소하게 되는 것인데요.  통증은 주로 머리 전체나 앞부분에 둔중한 느낌으로 나타납니다. 

 

뇌종양 또한 의심해야 할 아침두통 유발질환입니다. 두개골 내에 생기는 모든 종양을 일컫는 뇌종양의 특징적인 증상은 두통입니다. 종양으로 인해 뇌의 부피가 늘어나 뇌내 압력이 올라가기 때문인데요. 

뇌종양에 의한 두통은 특히 아침에 일어날 때나 새벽에 심해지는 경향이 강합니다. 또한 어지럼증, 안면마비, 음성변화, 후각, 시각, 청각 장애가 동반되기도 합니다. 

 

평소 커피를 많이 마시는 분들이라면 카페인 금단 증상에 의해 아침두통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뇌혈류에 영향을 미치고 신경학적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두통입니다. 카페인 금단에 의한 통증을 피하고 싶다면 오후에는 커피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언제 어느때라도
두통은 그저 불청객일 뿐 


아침이든 저녁이든, 가볍든 무겁든 두통은 초대받지 못한 불청객일 뿐입니다. 허락없이 머릿속을 헤집어 놓고 있는 것이니 한시라도 빨리 내쫓아 버리는 게 우리가 해야 할 일이죠. 흔하다고, 익숙하다고 두통을 내버려 두지 않기를 바랍니다. 어느 순간 괴물같은 모습으로 우리의 일상, 나아가 삶의 균형 자체를 뒤흔들지 모르니 말이죠!

 

*풀과나무한의원은 20년 동안 두통을 비롯한 어지럼증, 이명과 같은 뇌신경 증상을 집중적으로 진료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진료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환자 분들의 맑은 일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지끈거림 속에서 간신히 버텨냈다면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강남 역삼역점 02.553.1075 || 대구 동구점 053.744.127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