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대구이명한의원. 이제 풀과나무하세요!

by 풀과나무 2019. 1. 17.


하루하루 바쁘게 지내다보면 몸에서 벌어지는 불편한 증상들에 일일이 신경 쓰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때문에 일상 장체를 마비시킬 정도가 아니라면 나아지길 기대하며 별다른 대처를 하지 않기도 하는데요. 혹시 그렇게 넘겨버린 증상 중에 ‘이명’이 있진 않나요?



▶귓속 불쾌음, 이명. 대체 왜?


외부에서 어떤 소리 자극이 없는데도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이명이라 합니다. 귀뚜라미, 매미 같은 벌레소리, 새소리, 삐- 하는 쇳소리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제는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증상을 불러온다는데 있습니다. 두통, 어지럼증, 불면증, 난청, 위장장애, 관절통, 구토, 오심, 불안감, 우울증, 신경쇠약, 우울증이 그것입니다. 단순하게 여길 증상이 아님을 알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대체, 왜 들리는 것일까요?



일반적으로 이 증상은 내이의 청각세포 손상이 문제가 되어 발생합니다. 잦은 소음이나 노화에 의한 손상, 잘못된 생활습관과 관련이 깊지만 갑상선질환이나 당뇨와 같은 대사성질환, 면역질환, 알레르기 등이 세포 손상의 이유가 되죠. 귀의 문제로만 접근해선 안 된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만일 이비인후과 검사에서 별다른 이유를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멈추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주목해주세요. 



한의학에서는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기혈순환 장애에서 이명의 원인을 살피고 있습니다. 이는 귀가 경락을 통해 여러 장부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즉 장부의 기능 문제가 연결된 귀에 영향을 줘 이명의 형태로 나타난 것입니다. 이를 좀 더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만성적인 피로 등으로 원기가 쇠약해진 경우(기허) 

▷수술이나 출산 등으로 인해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혈허) 

▷스트레스가 심하고 정신적인 충격을 받았거나 평소 화를 잘 내는 경우(간화) 

▷체내 노폐물이 귀 주변의 순환을 방해한 경우(담화) 

▷신장의 기능이 저하된 경우(신허)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비위의 기능이 저하된 경우(비위허) 

▷중이염 등으로 인한 경우(농이) 



▶무너진 장부의 기능 끌어올려준다면!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개선하고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대구이명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먼저 한약요법을 진행합니다. 증상의 원인이 신장에 있는지, 간이나 위장의 문제인지 파악해 처방되는 개인 맞춤 한약은 점차적으로 증상이 개선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와 함께 저하된 기력과 장부의 기능을 끌어올려주는 침, 약침, 뜸, 부항요법, 환자들에게서 자주 보이는 경직된 목, 어깨 근육의 긴장을 풀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근육이완요법 및 경락마사지요법, 지속적인 복용을 통해 위장의 기능을 강화하고 체내 혈액이 충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환약요법도 대구이명한의원 풀과나무의 치료방법입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이명은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신체적 증상을 동반할 때가 많습니다. 장부의 기능 저하로 발생된 노폐물이 혈관 내에 정체되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이때는 뇌청혈해독탕이 도움이 됩니다. 10년의 임상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한약으로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장부의 기능 및 면역력을 강화해 효과적으로 동반 증상들을 완화해줍니다. 



▶이제 풀과나무하세요!


몸의 큰 불편함 없이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 하는 것. 특별할 것 없는 보통의 일상 같지만 그렇지 못한 게 현실인데요. 소중한 시간이 이명으로 흔들리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와, 적극적이 대처 잊지 않길 바랍니다. (풀과나무하세요, 일상의 고요를 되찾아요)


"귓속을 맴도는 소음 때문에 괴롭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