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속울렁거림. 제대로 이겨내려면

by 풀과나무 2019. 1. 15.

일상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수없이 많은 문제들. 이를 하나하나 해결해 가는 과정이 삶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런데 때론 문제들이 너무 한 번에 쳐들어오는(!) 바람에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고 무너져 버리기도 합니다. 

몸의 불편한 증상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여러 증상들이 한꺼번에 찾아와 균형을 흔들어놓곤 하죠. 그 중 하나가 바로 두통속울렁거림입니다.



▶두통속울렁거림 이유는? 

머리가 아프거나, 속이 좋지 않은 기분은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증상입니다. 이 때문에 불안해하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 같은데요. 그런데 이 두 증상이 수시로 나타나 생활을 흔들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 전에 두통속울렁거림이 함께 발생하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우리가 일상에서 경험하는 대부분의 두통은 목이나 어깨 주변 근육의 경직, 그로 인한 신경의 압박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때 두 증상이 동반되는 것은 관련된 신경이 서로 근접해있기 때문인데요. 즉 두통과 소화불량과 관련된 신경이 함께 압박을 받게 되면서 두통속울렁거림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소화불량 자체도 증상 유발의 요인이 됩니다. 위장 기능의 저하로 먹은 음식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는 날들이 지속되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인 담이 생성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담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이때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속울렁거림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혈액순환 관리가 중요해 보이는데


목이나 어깨 근육의 경직, 스트레스나 피로, 위장, 간 등 장부의 기능 저하는 혈관 내 노폐물 생성에 영향을 줍니다. 이는 각종 질환의 단초가 되기도 하는데요. 



일련의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통증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한약으로 몸속에 정체된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요. 



깨끗하고 건강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지끈거리고 울렁거리는 증상이 개선되는 동시에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회복됩니다. 이는 신체 전반의 건강을 북돋아 증상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 유지에 도움을 주죠. 

환자의 현재 상태(체질, 병력기간, 증상정도)를 충분히 고려한 맞춤 처방으로 잦은 내원 없이 약 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을 가능하게 했다는 점도 한약이 가진 장점으로 꼽힙니다. 원거리, 직장인 분들도 큰 부담 없이 치료를 진행할 수 있죠.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적정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나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더해지면 더욱 만족스러운 치료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뇌압이 정상 수준을 되찾으면 한약의 효과를 더욱 높이 끌어올려줄 뿐 아니라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지고 뒷목의 뻐근함이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맑은 일상 되찾아요!


흔하다는 말을 우리는 종종 쉽다는 말로 오해하곤 합니다. 하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면 그 말은 그만큼 자주 이들로 인해 일상이 흔들릴 수 있다는 의미기도 한데요. 소중한 시간들이 두통, 울렁거림에 의해 무너지지 않도록 조금만 세심한 대처, 잊지 않길 바랍니다. 


지끈거리고 울렁거리고, 하루하루가 괴롭기만 한가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