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인천 이명한의원. 너무 늦지 마세요

by 풀과나무 2019. 1. 11.


극복할 수 없다는 아픔에 대한 위안은 그 아픔을 앓아낼 수 있다는 믿음에 있다. 

이성복 - 네 고통은 나뭇잎 하나 푸르게 하지 못한다

이 말을 이렇게 바꿔보려 합니다. ‘아픔에 대한 위안은 극복할 수 있다는 믿음에 있다’로 말이죠. 이 문장을 등에 업고 이명을 극복해보려고 하는데, 어떠세요?



▶귓속을 울리는 소음, 이명 


외부의 어떤 소리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이명이라고 합니다. 다른 사람에겐 들리지 않고 오직 내게만 들리는 만큼 그 괴로움이 상당한데요. 실제로 오랫동안 이명에 시달리게 되면 신경쇠약, 우울증과 같은 정서장애를 겪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결코 가벼운 증상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귀에서 삐- 윙- 하는 기계소리, 매미, 귀뚜라미 같은 벌레 소리, 바람, 물, 종, 파도 소리가 들리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만일 이비인후과 검사 등에서 별다른 이유를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멈추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주목해서 읽어주세요. 



한의학에서는 그 이유를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기혈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이는 귀가 경락을 통해 여러 장부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즉 장부의 문제가 연결된 귀에 영향을 끼쳐 이명의 형태로 발생하게 된 것입니다. 여러 장부 중 신장과 관련이 깊은데요. 



신장은 인체 오장육부의 정기가 모이는 곳으로 정기가 약한 사람은 잘 듣지 못하게 됩니다. 또한 귀는 안으로 뇌수와 연결되어 있는데 뇌수를 관장하는 신장이 허약하면 뇌수의 부족으로 이어져 청력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비단 신장의 문제뿐 아니라 간이나 위장의 문제,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기력 저하 문제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이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역시 일련의 문제들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개선하고 무너진 기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인천 이명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먼저 한약요법을 진행합니다. 증상의 원인이 신장에 있는지, 위장이나 간의 문제인지 파악해 처방되는 맞춤한약은 점진적인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여기에 기력을 강화하고 장부의 기능을 강화해주는 침, 약침, 뜸, 부항요법, 환자들에게서 자주 보이는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근육이완요법 및 경락마사지요법, 꾸준한 복용을 통해 위장의 기능을 개선하고 체내에 혈액이 충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환약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만족스러운 치료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명의 경우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다른 신체적 증상을 동반할 때가 많습니다. 장부의 기능 저하로 제대로 처리되지 못한 노폐물이 혈관 내에 정체되어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이때는 뇌청혈해독탕이 도움이 됩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환자들을 진료하며 얻은 경험과 임상을 바탕으로 개발한 한약으로 몸속에 정체된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장부의 기능 및 면역력 회복을 도와 효과적으로 동반된 증상들을 개선해줍니다. 이는 몸 전반의 건강을 북돋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일상의 고요 되찾아요!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게 그렇게까지 큰 문젤까 싶지만 결코 그렇지 않다는 걸 지금 이순간에도 증상에 시달리고 계신 분들이라면 절감하고 있을 것입니다. 일상, 나아가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 만큼 초기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길 바랍니다.


귓속 소음으로 하루가 위태롭나요? 그렇다면 지금 인천 이명한의원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