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노인어지럼증. 삶의 활력을 위한다면!

by 풀과나무 2018. 12. 4.

 

나이가 들면 원치 않았던 변화들이 발생합니다. 이런 변화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대처하느냐에 따라 이후의 삶이 결정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만일 노화의 자연스러움이라 여기고 방치하고 있다면 생각을 바꾸세요. 가령 어질어질한 증상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다면 말이에요.

 

 

▶노인어지럼증 왜 나타나는 걸까요?

노인어지럼증은 낯선 증상이 아닙니다. 65세 이상 중 30%가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나이가 5세 많아질 때마다 그 비율은 10%씩 증가합니다. 어질어질한 증상에 대한 괴로움도 문제지만 낙상과 같은 사고를 당해 골절상을 입게 되는 등 2차 피해 또한 만만치 않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증상이기도 한데요.

그렇다면, 노인어지럼증 그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이 증상은 인체 평형기관의 문제, 뇌혈관의 문제, 당뇨나 고혈압 등에 의해 발생합니다. 모야모야병이나 동정맥기형이 원인이 되기도 하고 혈관 질환 치료를 목적으로 복용하는 약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중요한 점은 노인어지럼증은 어느 한 가지 요인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여러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피고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하는데요.

 

 

▶노인어지럼증 치료 지금 시작하세요!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노인어지럼증은 어느 한 가지 요인에 집중되지 않습니다. 또한 만성적이고 복합적입니다. 간혹 단순 두통약 등으로 해소하려는 분들이 계신데, 이는 중추신경계 기능을 억제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노인어지럼증의 원인을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혈액순환 장애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발생합니다. 이들 노폐물이 몸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어지럼증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문제가 되는 혈관 내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동안 여러 유형의 어지럼증 환자들을 치료하며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정체된 노폐물을 없애고 한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요.

 

 

맑은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면 어질어질한 증상이 개선되면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자연스럽게 회복시켜줍니다.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노폐물이 발생하지 않는 몸, 어지럼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 유지에 도움을 주죠. 환자의 체질, 연령, 병력기간, 증상 정도를 충분히 고려한 맞춤 처방으로 잦은 내원 없이 약 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도 한약이 가진 장점으로 꼽힙니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원거리 환자분이라 해도 부담이 없죠.

 

 

여기에 저하된 기력 회복을 돕는 뜸요법,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좋게 해주는 사암침법,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 더해지면 더욱 만족스러운 노인어지럼증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일상의 균형, 제대로 바로잡으세요!

나이가 들었다면 몸의 변화를 그대로 받아들이게 되면 이후의 삶은 힘겨움일 수밖에 없습니다. 오래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하게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사는 게 중요한 시대인 만큼 더욱 적극적인 관리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고령의 부모를 모시고 있는 자녀분들이라면 부모님의 건강 더욱 세심하게 살펴주세요!)

어질어질한 증상이 일상의 일부가 되어버렸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