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왼쪽머리가 아플때. 특별한 이유라도?

by 풀과나무 2018. 11. 23.

 

만성적이고 재발이 잦은 것으로 악명이 높은 편두통. 통증 강도 역시 여느 머리 통증에 비해 센 편이라 환자가 겪는 괴로움과 스트레스가 큰 편인데요. 그리고 이는 환자의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곤 하죠.

 

 

▶왼쪽머리가 아플때. 왜?

보통 편두통 하면 머리의 왼쪽이나 오른쪽에서 비롯된 통증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양쪽 머리 모두에서 발생하기도 하고 오심이나 구토가 동반되는가 하면, 개인에 따라 시야가 흐려 보이는 전조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사실 통증 부위는 그리 큰 의미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어차피 괴로운 건 똑같으니까요. 다만 각각의 통증 위치가 가진 원인을 좀 더 세심하게 살핀다면 좀 더 빠른 통증 개선이 가능해지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이 글의 제목이기도 한, 왼쪽머리가 아플 때. 그 이유는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왼쪽 머리 통증의 이유를 血虛(혈허)에서 찾고 있습니다. 이는 혈액을 저장하는 간이 좋지 않거나 체내에 혈액이 부족한 상태를 의미하는데요. 즉 혈액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는 말이기도 합니다. 혈액은 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걸까요? 이는 어혈을 통해 설명이 가능합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외상, 장부의 기능 저하, 근골격계 문제, 각종 질환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일상의 잘못된 습관 모두가 어혈 발생의 이유가 된다고 보면 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어혈이 응어리진 상태로 혈관 내에 정체되거나 뇌 혈관으로 침입하면 혈액을 통해 공급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전달되지 못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참기 힘든 왼쪽 머리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인데요.


 

 

혈관 내 노폐물을 없애고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어혈을 없애고 어혈로 인해 탁해졌던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요.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개선되면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자연스럽게 회복이 됩니다.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학 만들어 어혈이 발생하지 않는 몸,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죠. 환자의 체질, 병력기간, 증상 정도를 충분히 고려한 맞춤처방으로 잦은 내원 없이 약 복용만으로 치료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도 탕약이 가진 장점입니다. 사회생활로 바쁜 직장인 분들이나 멀리 사는 분들이라고 해도 부담 없이 치료를 받으실 수 있죠.

 

여기에 뇌 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나 통증 개선에 좋은 약침, 기혈순환을 개선하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더해지면 한약의 효과를 더욱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일상이 통증으로 요약된다면

그야말로 불행이 아닐까 싶은데요. 소중한 일상이 통증으로 기억되지 않도록 좀 더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길 바랍니다.

욱신거리는 괴로움,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일상의 균형을 되찾을 때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