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자고일어나면 두통. 조금만 개운하게..

by 풀과나무 2018. 11. 2.

침에 일어났을 때 숙면을 취한 것처럼, 어디 한 곳 불편한 데 없이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하루하루 반복되는 일상일지언정 뭔가 기분 좋지 않을까요? 그 좋은 기분으로 변화를 꾀할 수도 있고요.

그런데, 마치 꿈 얘기를 하고 있는 것 같네요. 잦은 스트레스와 피로에 시달리는 우리들에게 저런 삶이 가능할리 없죠. 아픈 데나 없으면 다행일 텐데, 오히려 지끈거리는 두통 때문에 하루가 더욱 힘겨워지곤 해요.

 

 

▶자고일어나면 두통. 그렇잖아도 피곤한데..

원래 아침에는 생리학적 변화가 활발해요. 이런 변화는 편두통이나 긴장성두통 발생에 영향을 주기도 하는데요.

 

 

아침 4~6시 사이에 우리 몸은 엔돌핀과 엔카파린과 같은 통증 억제 물질의 생산이 감소합니다. 반면 아드레날린은 이른 아침에 많은 양이 분비가 되죠. 이는 혈압 조절과 혈관의 수축, 순환 조절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두통이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불면증이나 호흡과 관련된 수면장애가 있는 경우 자고일어나면 두통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죠.

 

 

잦은 통증으로 일상이 괴롭다면

어쩌다 가끔 찾아오는 두통이라면 그리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좀 더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해요. 이때 한의학에서는 통증의 요인을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는데요. 이때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어혈을 지목하고 있어요.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해요. 스트레스, 피로, 각종 질환, 근골격계 문제, 외상 후유증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생성된 어혈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산소와 영양소 공급에 뇌에 충분히 전달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는 거예요.

 

 

문제가 되는 어혈을 없애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치료하며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어혈을 없애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개선되면서 장부의 기능은 물론 면역력도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데요.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가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줘요. 환자의 체질, 상태, 병력기간을 충분히 고려한 맞춤처방으로 잦은 내원 없이 약 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을 가능하게 했다는 점도 탕약이 가진 장점으로 꼽히죠.

 

 

여기에 뇌 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또한 효과적이에요. 뇌압이 높은 상태에선 한약의 효과를 끌어올리기 힘들 수 있는데요. 뇌압이 정상 수준을 되찾으면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지고 뒷목의 뻐근함이 해소되는 결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요.

 

 

상쾌한 일상, 시작할 때예요!

나를 흔드는 수없이 많은 장애물들. 이것들에 당당히 맞서 나가는 게 행복으로 가는 길이 아닐까 싶은데요. 욱신거리는 통증이 나의 행복을 뺏고 있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