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럽고두통. 견디기 힘들잖아요!

by 풀과나무 2018. 10. 24.

 


흔하다고 해서 견디기도 껌인 줄 알아!
구병모 - 여기 말고 저기, 그래 어쩌면 거기

그러게요. 흔하다는 말이 쉽다는 말의 동의어는 결코 아닌데 말이죠.  하지만 흔한 건 으레 쉽고 간단하다는 인식이 강한데요. 어쩌면 일상에서 누구나 겪는 어지럼증이나 두통 역시 그런 이유로 대수롭지 않게 여겨지는 것 같아요.

 

 

▶어지럽고두통. 흔하지만 충분히 괴롭죠!

자신이나 주변 공간 사물은 그대론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증상을 어지럼증이라고 하죠. 빙글빙글 돌고,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이때 지끈거리는 두통까지 동반된다면 여간 괴로운 게 아닐 거예요.

왜 이들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걸까요?

 

 

보통 어지럼증은 말초신경계 및 속귀의 문제, 뇌혈관인 중추 신경계의 문제, 자율신경계 문제, 심리적 요인에 의해 발생해요.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의 진단을 필요로 하죠. 그런데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걸 확인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될 때가 많은데요. 이때는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어요.

 

 

 

한의학에서는 어지럽고두통의 요인을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어요. 스트레스나 피로로 면역력이 떨어지면 장부 역시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체내에 노폐물이 만들어져요.

 

 

이들 노폐물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기에 이르는데,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어지럽고두통으로 이어지는 거예요.

 

 

▶혈관 노폐물 제대로 없애볼까!

 

문제가 되는 혈관 노폐물을 없애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환자들을 치료하며 얻은 경험과 임상을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 노폐물을 없애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요.

 

 

정체됐던 혈관이 뚫리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면 어질어질하고 지끈거리는 증상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회복되는데요.

이는 전신 건강을 강하게 만들어 노폐물이 생기지 않는 몸, 어지럼증과 두통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요. 환자의 체질, 현재 상태, 병력기간을 충분히 고려해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자주 내원하지 않고 약을 복용하는 것만으로도 증상 개선을 기대할 수 있어요.

 

 

여기에 스트레스와 피로로 지친 기력을 회복해주는 뜸요법,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개선하는 사암침법,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춰주는 뇌압조절법도 어지럽고두통 치료에 적극 활용되고 있어요.

 

 

▶흔하다는 말을 다시 생각해보면

그만큼 자주 이들 증상으로 일상이 힘들다는 말 아닐까요? 가랑비에 옷 젖는다고, 안이한 대처가 나중에 걷잡을 수 없는 불편함으로 다가오기도 하는 만큼 초기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랄게요!

세상은 돌고, 머리는 지끈거리고. 하루를 의미없이 보냈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