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이유. 너무 오래 모르고 있었다면

by 풀과나무 2018. 10. 16.

잘 알고 있다고 여겼던 것들이 어느 순간 예상치 모습으로 찾아와 당혹감을 안겨줄 때가 있어요. 몸에서 벌어지는 증상이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이는데요.

너무 익숙해서 잘 안다고 여겼는데, 사실은 아니었던 거죠. 가령 어지럼증처럼 말이에요.

 

 

▶어지럼증이유. 여태 모르고 있었네

 

자신이나 주변 공간, 사물은 움직이지 않고 멈춰 있는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증상을 어지럼증이라고 해요. 주변이 빙글빙글 돌고, 토하고 싶어 울렁거리는 등 여러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증상의 정도만 다를 뿐 일상에서 종종 겪어보지 않았을까 해요.

그렇다면 왜 어지러운 걸까요?

 

 

이 질문에 대한 일반적은 답변은 스트레스, 피로가 아닐까 싶은데요. 좀 더 나아간다면 빈혈이 될 테고요. 물론 이들 요인이 어지럼증에 영향을 주는 건 사실이에요. 하지만 모든 어지럼증이 이들 때문에 발생하는 건 아닌데요. 특히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다른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요.

 

 

보통 어지럼증은 머리의 움직임을 담당하는 속귀, 균형에 관여하는 뇌신경계, 혈액순환과 관련된 심혈관계, 그리고 심리적 문제로 나타나요.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이석증, 편두통, 뇌졸중, 고혈압, 당뇨, 공황, 불안장애 등 관련된 질환 역시 다양한데요.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의 진료를 필요로 하기도 하죠.

문제는 일련의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을 발견하지 못할 때도 적지 않다는 거예요.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증상은 당사자에게 큰 괴로움인데요. 이때는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아요. 특히 장부의 기능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닌지 말이에요.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체 면역력이 떨어지면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을 만들어내요. 이렇게 생성된 노폐물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기에 이르는데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어지럼증을 일으키게 돼요.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개선하고 혈관 속 노폐물을 없애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관련 증상 환자들을 치료하며 얻은 경험과 임상을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혈관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해주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어질어질한 증상이 개선됨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데요. 이는 몸 전반의 건강을 강하게 만들어 노폐물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줘요. 환자의 현재 상태, 병력기간, 체질을 고려해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자주 내원할 필요 없이 약 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에요.

 

 

여기에 스트레스와 피로로 지친 기력 회복을 돕는 뜸요법,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바로잡아 주는 사암침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주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더해지면 더욱 만족스러운 치료결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일상을 바로잡는 건

뇌 혈액순환으로 발생한 어지럼증의 경우 두통을 동반할 때가 많아요. 그렇잖아도 괴로운 일상이 더욱 힘겨워질 수밖에 없는데요. 자칫 삶의 균형 자체를 위협받을 수도 있는 만큼 초기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길 바랄게요!

빙글빙글 도는 세상 때문에 하루가 힘겨운가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댓글